원팀 '롤링롤링', DJ DOC·쿨 잇는 여름 대표 그룹의 탄생 [종합]

입력2019년 07월 10일(수) 16:25 최종수정2019년 07월 10일(수) 17:11
원팀 / 사진=티브이데일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원팀(1TEAM)이 여름을 대표하는 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원팀(루빈, BC, 진우, 제현, 정훈)의 두 번째 미니앨범 '저스트(JUST)' 발매 쇼케이스가 10일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지난 3월, '습관적 바이브(VIBE)'로 데뷔한 원팀은 '저스트'로 4개월 만에 컴백하게 됐다. 진우는 "1집보다는 멋있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열심히 준비했다. 컴백했다는 마음이 기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스트'는 엑소, 방탄소년단 등 국내 최정상 그룹의 곡을 작업한 디바인채널(Devine Channel)이 프로듀싱을 맡은 앨범이다. 루빈은 "'저스트'는 딱 들어맞는 바로 그 순간을 뜻한다. 원팀과 함께라면 어디든 함께 떠나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롤링롤링'은 퓨처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댄스곡으로 주변 시선 따위 신경 쓰지 않고 자기 방식대로 '마이웨이' 하자는 당찬 소년들의 귀여운 경고를 담은 곡이다.

루빈은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청량한 곡"이라면서 "원팀의 밝고 당당한 매력까지 더해져서 시너지를 더한 게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정훈은 "자유로운 느낌을 최대한 표현을 많이 하려고 노력했다. 무대에서도 가식적이지 않고 '진짜 내가 즐기고 있구나' 보여드리고 싶어서 그런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했고, 루빈은 "무대에서 즐기고 잘 노는 팀이 되기 위해 '매순간 무대를 즐기자'고 생각했다. 무대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루빈은 "'여름'하면 DJ DOC, 쿨 선배님들이 떠오르지 않나. 저희도 열심히 노력해서 여름하면 원팀의 '롤링롤링'이 떠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원팀 / 사진=티브이데일리

이번 앨범에는 '롤링롤링' 외에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힙합 비트 위에 중독성 있는 나른한 톤의 보컬과 랩을 더한 힙합 곡 '탁!(TAK!)'과 멤버 BC가 직접 작사, 작곡한 '아이스 인 더 컵(ICE IN THE CUP)'이 수록됐다.

BC는 "즐겁게 만든 곡이 원팀 앨범에 실릴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 멤버들도 좋아해줘서 고맙고 그 곡을 멤버들이 잘 불러줘서 또 좋다. 좋은 곡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고 자작곡 수록 소감을 전했다.

원팀은 목표도 전했다. 정훈은 "올해 신인상을 받는 게 목표"라고 밝혔고, 루빈은 "저번 활동 때 최고 성적이 '엠카운트다운' 9등이었는데 이번엔 5등 안에 들고 싶다"고 말했다.

제현은 "이번에 미니 팬콘을 개최하는데 보다 큰 곳에서 팬미팅을 하고 싶다.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만석을 채우고 싶다"고, 진우는 "인지도를 쌓은 다음 정규앨범을 내고 싶다. 정규앨범을 내서 저희 음악으로 꽉 채운 공연을 크게 해보고 싶다는 목표가 있다", BC는 "제 곡이 원팀의 타이틀곡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원팀은 '믿고 듣는 원팀'이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다고 강조했다. 진우는 "음악이 나온다고 했을 때 궁금하고 기대되는 팀이 되는 게 목표"라고 했고, BC는 "믿고 듣는 원팀, 기대되는 원팀 마지막에는 설레는 원팀이 되고 싶다. 저도 누군가의 앨범이 나온다고 했을 때 잠도 못 자고 '어떤 게 나올까. 설렌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누군가에게 설렐 수 있는 원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결혼' 선우선♥이수민 #11살 차 #호칭 #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선우선과 액션배우 …
기사이미지
다리털→배란일, '캠핑클럽' 이토록…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이래서 핑클이다. 이효리, 옥주현, 이…
기사이미지
"술+노래방 기계"…'집사부일체' 장…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집사부일체' 장윤정이 2층 주택을 최…
기사이미지
장동민 막가파식 개그라도 '선'은 있어야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장동민이 욕설 논…
기사이미지
정찬성, 다음 상대는 '랭킹 2위' 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오는 9월 다시…
기사이미지
['녹두꽃' 종영] 그들이 있어 우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람이 하늘이 되기 위해 달려갔던 위…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