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성 "갱년기 이겨내는 중, 스포츠댄스·석류 추천"(모닝와이드) [TV캡처]

입력2019년 07월 12일(금) 09:21 최종수정2019년 07월 12일(금) 09:21
이윤성 / 사진=SBS 모닝와이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이윤성이 갱년기를 이겨내기 위한 방법들을 공개했다.

12일 SBS 교양프로그램 '모닝와이드'에서는 배우 이윤성의 아름다운 갱년기 가꾸기가 방송됐다.

이날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이윤성은 최근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가 생겼다고 밝혔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의 변화가 생긴 게 그 이유였다.

뿐만 아니라 감정 기복이 심해져 아이들과의 마찰도 잦아졌다고. 이윤성은 "아이가 사춘기라는 걸 알면서도 말이 좋게 안 나온다"고 털어놨다.

혹시 갱년기가 찾아온 건 아닐까 싶은 생각에 이윤성은 병원을 찾았다. 그는 갱년기 자가진단표와 호르몬 조사를 통해 경미한 갱년기가 시작됐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윤성은 "갱년기의 증상이라는 걸 몸소 느끼니까 '내가 뭔가 잘못해서 온 건가, 너무 빨리 왔나'라는 불안감이 있다"고 말했다.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는 갱년기에는 불면증과 우울감, 안면홍조, 발열 등 다양한 신체적·정신적 증상들이 나타났다. 특히 복부 비만도 시작된다.

이후 이윤성은 갱년기를 가꾸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 그 예로 이윤성은 남편이자 치과의사인 홍지호와 스트레칭 겸 운동을 시작했다.

두 사람은 또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삶의 활력까지 찾을 수 있다는 스포츠댄스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음식으로는 석류즙을 꼭 챙겨 마신다는 이윤성이었다.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호르몬이 풍부해 갱년기에 도움이 된다고. 11가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 석류 속 항산화 성분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프리미엄 정보ad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프로듀스X101' 종영] '어그로' 판 깔아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신선할 거라고 생각했던 …
기사이미지
'7이닝 7K 1실점' 류현진, 11승 달…
기사이미지
양현석 'YG 왕국'의 몰락, 단단히 …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YG 왕국'이 끝도 없이 추락 중이다.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