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스 vs 할렙, 윔블던 여자 단식 결승전 맞대결 성사

입력2019년 07월 12일(금) 10:32 최종수정2019년 07월 12일(금) 10:41
세레나 윌리엄스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세레나 윌리엄스(10위·미국)와 시모나 할렙(7위·루마니아)이 윔블던 여자 단식 결승전에서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윌리엄스는 1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윔블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열린 2019 윔블던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 준결승전에서 바버라 스트리초바(53위·체코)를 세트 스코어 2-0(6-1, 6-2)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윔블던 8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윌리엄스는 4개의 그랜드슬램 대회(호주 오픈, 롤랑가로스 프랑스 오픈, 윔블던, US 오픈) 통산 23번 우승을 차지했다. 만일 윌리엄스가 이번 대회 정상에 오른다면 마거릿 코트(은퇴·호주)와 함께 메이저 여자 단식 최다 우승 타이기록을 세우게 된다.
시모나 할렙 / 사진=Gettyimages 제공

앞서 열린 4강전에서는 할렙이 엘리나 스비톨리나(8위·우크라이나)에 세트 스코어 2-0(6-1, 6-3)으로 제압해 결승에 선착했다.

할렙은 생애 첫 윔블던 결승에 올랐다. 지난해 프랑스 오픈을 제패하며 첫 그랜드슬램 대회 우승 파란을 일으킨 할렙은 이번 윔블던 대회 우승에 도전하며 자신의 이름을 알릴 기회를 맞았다.

두 선수 간 상대 전적은 윌리엄스가 할렙에 9승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인 지난 1월 호주 오픈 16강전에서는 윌리엄스가 할렙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한 바 있다.

대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세레나와 떠오르는 신성 할렙이 윔블던 여자 단식 결승 무대에서 어떤 대결을 펼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나혼자산다' 허지웅 "김우빈, 위로됐다고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나 혼자 산다' 허지웅이…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첫 퇴장' 이강인, 라커룸서 눈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 데뷔 후 퇴장을 당한 이강인(발렌…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