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대로 기만" 유승준 입국 금지 국민청원, 4만 5천 명 돌파

입력2019년 07월 12일(금) 10:44 최종수정2019년 07월 12일(금) 11:09
유승준 입국금지 / 사진=청와대 청원게시판, 유승준 인스타그램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과거 병역 기피 논란으로 국내 입국이 금지됐던 가수 유승준이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이목이 모인 가운데 이를 반대하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유승준의 입국금지를 다시 해달라. 국민 대다수의 형평성과 맞지 않는다"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에 따르면 글쓴이는 "대법원의 파기환송이라는 판결을 보고 국민으로서 분노했다"며 "유승준은 대한민국을 상대로 기만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렇게 따지면 이완용도 매국노라고 부르면 안 된다. 그 역시 자기 안위를 위한 선택이지 않냐"고 격앙된 감정을 드러냈다.

유승준의 한국 입국 관련 국민청원은 12일 오전 11시 기준 4만 5750명이 동의했다. 유승준에 대한 반감을 반영한 해당 청원은 빠른 속도로 동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청원은 8월 10일 마감된다.

11일 대법원 3부(주심 김재형 대법관)는 유승준이 주 로스앤젤레스 한국 총영사관을 상대로 낸 '사증(비자)발급 거부처분 취소' 소송 상고심 선고기일을 열었다.

이날 재판부는 "원심 파기와 고등법원 환송" 판결을 내렸다. 이와 관련해 1, 2심과 달리 유승준에 대한 비자발급 거부는 행정절차 위반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유승준 변호인 측은 "선고 결과를 듣고 유승준과 그의 가족은 모두 울음바다가 됐다"고 심경을 밝혔다. 유승준의 가족 또한 입장문을 통해 "이번 대법원의 파기 환송 판결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결혼' 선우선♥이수민 #11살 차 #호칭 #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선우선과 액션배우 …
기사이미지
다리털→배란일, '캠핑클럽' 이토록…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이래서 핑클이다. 이효리, 옥주현, 이…
기사이미지
"술+노래방 기계"…'집사부일체' 장…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집사부일체' 장윤정이 2층 주택을 최…
기사이미지
장동민 막가파식 개그라도 '선'은 있어야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장동민이 욕설 논…
기사이미지
정찬성, 다음 상대는 '랭킹 2위' 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오는 9월 다시…
기사이미지
['녹두꽃' 종영] 그들이 있어 우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람이 하늘이 되기 위해 달려갔던 위…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