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1·식케이·챙스타, '케이월드 페스타' K-힙합 콘서트로 '힙열치열'

입력2019년 07월 12일(금) 11:34 최종수정2019년 07월 12일(금) 13:59
챙스타 pH-1 식케이 / 사진=Yenata, 하이어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래퍼 pH-1, 식케이, 챙스타가 K-힙합 콘서트 출연을 확정하며, 올여름 더위를 날릴 뜨거운 밤을 예고했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가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를 비롯해 K-힙합 콘서트, K-OST 콘서트, K-소울 콘서트, 셀럽티비 라이브쇼, 뮤지컬 슈퍼콘서트 등 다채로운 축제를 통해 장르와 세대를 불문하고 화합을 도모한다.

그중 K-힙합 콘서트에는 pH-1, 식케이, 챙스타 등이 출연해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지난 2016년에 데뷔한 pH-1은 박재범으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은 싱잉 래퍼다. 랩만 잘하는 게 아니라 노래를 구성하는 실력과 음악을 비주얼로 표현하는 능력을 갖췄다고. 특히 pH-1이 만든 곡에는 주로 진실, 긍정, 경험이 테마로 담겼으며 부정적인 메시지를 찾아볼 수 없어 더 각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자신만의 독특한 플로우와 리듬감이 매력을 더했다.

2018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777'에 출연해 싱잉 래퍼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며 심사위원들의 올패스를 받고 합격했다. 뿐만 아니라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하며 실력을 입증받았다. 이후 pH-1은 1장의 정규앨범과 미니앨범, 7장의 싱글앨범을 내는 등 자신의 노래를 꾸준히 들려주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 다른 싱잉래퍼 식케이(Sik-K) 역시 자신의 분야에서 확실히 이름을 알리고 있는 실력파 래퍼다. '쇼미더머니'와의 인연은 특히 깊다. 직접 출연했던 '쇼미더머니2' '쇼미더머니4' 외에도 '쇼미더머니6'와 '쇼미더머니777'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눈길을 끌었다.

2015년에 데뷔한 식케이는 4년 동안 24장의 앨범을 발매했을 뿐만 아니라 정기고, 딘딘, 크러쉬, 휘인, 소유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앨범에도 참여하며 '열일'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더욱이 엑소, 윤하, 소지섭, 김하온의 노래를 직접 작사하는 등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아이비리그의 명문 다트머스 대학 출신인 히피 래퍼 챙스타는 힙합레이블 저스트뮤직 래퍼들의 영어를 가르쳐 온 인물로 유명하다. 이후 '쇼미더머니777' 출연과 나플라, 오왼 오바도즈, 저스디스가 함께한 '새비지(Savage)'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현재는 크루 베가본즈를 결성한 뒤 틈틈이 앨범과 믹스테이프를 발표하는 등 왕성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도 리듬파워(보이비, 지구인, 행주), 우원재, 김하온 등이 출연해 K-힙합 콘서트를 이끌 예정이다.

K-힙합 콘서트 티켓은 하나티켓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됐으며, 연속 매진을 기록해 나가고 있다.

한류 최대 성지인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K뮤직을 즐기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의 발길을 유도하며 K뮤직의 저변 확대는 물론, 한국 관광산업의 부흥과 도약을 주도할 전망이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LPGA·KLPGA 최고 선수들, 부산 기…
[부산=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출전하…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가 가족과 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