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브라질 1부 리그 출신 알레산드로 영입

입력2019년 07월 12일(금) 18:35 최종수정2019년 07월 12일(금) 18:35
사진=대전시티즌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프로축구 대전시티즌이 새 외국인 선수를 영입했다.

대전은 12일 "새로운 외국인 선수로 브라질 1부 리그(세리에 A) 플루미넨시(Fluminense) 출신의 공격수 마테우스 알레산드로(Matheus Alessandro)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알레산드로는 브라질 1부 리그(세리에 A) 플루미넨시 소속으로 2017시즌과 2018시즌 각각 18경기, 23경기에 출전했으며 올 시즌에는 포르탈레자(Fortaleza)에 임대됐다.

알레산드로의 주포지션은 측면 공격수로 빠른 발을 활용한 측면 돌파와 공격 침투가 장점이다. 대전은 12득점으로 K리그2 10개 팀 중 최저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영입이 침체 되어 있는 공격에 활로가 되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대전은 앞서 브라질 1부 리그 플루미넨시, 포르탈레자와 국제 교류 협약을 통해 양 구단의 우수 선수 및 유망주 교류를 합의했다. 알레산드로의 영입을 통해 구단 간 성공적인 협약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한편, 대전은 지난 6월 선수 선발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선수단 운영 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번 영입은 선수단 운영 위원회의 발족 이후, 첫 영입 사례로 알레산드로는 위원회가 검증한 첫 선수로 기록됐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나혼자산다' 허지웅 "김우빈, 위로됐다고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나 혼자 산다' 허지웅이…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첫 퇴장' 이강인, 라커룸서 눈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 데뷔 후 퇴장을 당한 이강인(발렌…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