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측 "불법 유포자, 선처 없이 강경대응" [공식입장]

입력2019년 07월 12일(금) 21:20 최종수정2019년 07월 12일(금) 21:20
롱 리브 더 킹 / 사진=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공식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이 온라인상 불법 유출로 인하여 심각한 저작권 침해 피해를 호소했다.

12일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제작사는 "불법 유포자에 대해서 선처 없이 끝까지 책임을 묻고 지속적인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제작사는 영화의 본편 영상을 무단으로 게시, 배포, 유통, 유출, 공유하거나 이를 다운로드하는 모든 행위는 심각한 범법 행위임을 강조했다.

이어 제작사는 "불법 유출에 관하여 강경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결정했다"며 "불법 다운로드 루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저작권 침해 및 피해액에 대해 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 사건 수사를 의뢰,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10일 IPTV 및 디지털케이블 TV 등을 통해 극장동시 VOD 서비스를 실시하자마자 SNS와 유튜브 및 국내외 불법다운로드 사이트에 영화 영상이 불법적으로 업로드된 바 있다. 이에 심각한 저작권 침해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즈베즈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가 가족과 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