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조직위원장 "광주세계수영대회서 생애 최고 감동 느끼길"

입력2019년 07월 12일(금) 21:26 최종수정2019년 07월 12일(금) 22:37
사진=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2019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드디어 17일간 대장정의 시작을 알렸다.

제18회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이 12일 오후 8시 20분부터 전라도 광주에 위치한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훌리오 마글리오네 세계수영연맹 회장, 국내외 귀빈들, 194개국 2600여명 선수단과 관객들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세계수영 축제의 시작을 함께했다.

이번 대회 개최도시 시장인 이용섭 조직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빛의 도시 광주'에 전 세계의 물이 모였다"면서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에서 만나 하나가 된 물들은 거대한 평화의 빛과 물결이 되어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가 정치와 이념의 장벽을 뛰어넘어 세계를 하나로 묶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광주는 역대 어느 대회보다도 성공적인 대회로 치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 왔다"면서 "30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1만2000여 명의 서포터즈, 그리고 150만 광주시민들은 최첨단의 시설과 안전성을 갖춘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관람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마지막 "광주는 대한민국의 민주화를 이끌었던 정의로운 역사를 가진 의향의 도시이자, 전통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예향, 맛깔스러운 음식을 자랑하는 미향이다"면서 "머무시는 동안 광주의 멋과 맛을 즐기시면서 생애 최고의 감동과 행복을 느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LPGA·KLPGA 최고 선수들, 부산 기…
[부산=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출전하…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가 가족과 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