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과거 성유리·이진 결혼식 불참한 이유 재조명 "당시 몰랐다"

입력2019년 07월 15일(월) 16:08 최종수정2019년 07월 15일(월) 16:52
캠핑클럽 이효리 성유리 이진 / 사진=JTBC 캠핑클럽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그룹 핑클이 데뷔 21년 만에 '캠핑클럽'을 통해 만난 가운데, 과거 이효리가 성유리와 이진의 결혼식에 불참한 이유가 재조명 받고 있다.

14일 첫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에서는 데뷔 21주년을 맞아 네 멤버가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여행을 떠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효리가 핑클 불화설을 두고 "소름끼칠 정도로 친하진 않지만 안 좋진 않다. 사실 24시간 붙어있는데 싸울 수 밖에 없더라"고 고백해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과거 이효리가 성유리와 이진의 결혼식에 불참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핑클 멤버 간의 불화설이 돌기도 했다. 당시 이효리는 방송을 통해 성유리와 이진의 결혼식에 불참한 이유를 직접 설명했다.

이효리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출연 당시 핑클 멤버들에 대해 "친하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다. 옛 직장동료 같은 느낌"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이효리는 성유리, 이진 결혼식에 불참한 이유를 두고 "나 역시 핑클 멤버들을 내 결혼식에 안 불렀다. 가족들만 초대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어 "성유리 결혼식도 극비리에 했기 때문에 진짜 몰랐다. 하지만 성유리가 '나중에 형부랑 함께 밥 먹자'는 문자를 보내왔다"고 말했다.

앞서 이효리는 2013년 9월 5세 연상의 가수 이상순과 결혼했다. 2011년 7월 열애 사실을 공개했고 열애 3년 만에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들은 제주도에서 가까운 가족과 지인들만 초청해 결혼식을 올린 바 있다.

이후 이진은 2016년 2월 미국 하와이의 한 교회에서 일가친척들만 참석한 가운데 6세 연상의 남자친구와 소규모 결혼식을 올렸다. 이진은 남편과 2014년 지인 소개로 처음 만났으며, 1년여 열애 끝에 결혼했다.

이후 성유리는 2017년 5월 동갑내기 프로골퍼 안성현과 4년 열애 끝에 결혼했다. 당시 성유리는 직계 가족들과 가정 예배 형식으로 결혼식을 진행했다. 그는 결혼 당시 인터넷 팬카페에 손편지를 게재해 "결혼식을 조용하고 경건하게 보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軍 복무 중 작품 홍보? 박보검, '군내 영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청춘기록'까지 기억하고…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기사이미지
'연이은 논란 후 자숙' 힘찬 VS '열일 후 입…
기사이미지
'32년의 기다림' 다저스, 탬파베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LA 다저스가 1988년 이후 32년 만에 월…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