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자무쉬 사단 빌 머레이x틸다 스윈튼, 좀비 영화로 뭉친 까닭

입력2019년 07월 19일(금) 17:40 최종수정2019년 07월 19일(금) 17:40
사진=해당 영상화면 캡처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짐 자무쉬 사단 빌 머레이와 틸다 스윈튼이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영화 '데드 돈 다이'(감독 짐 자무쉬)가 빌 머레이, 틸다 스윈튼의 인터뷰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데드 돈 다이'는 지구가 자전축을 벗어나면서 무덤에서 깨어나 마을을 공격하는 좀비들과 그들로부터 마을을 지키려 하는 경찰 3인방 클리프&로니&민디, 그리고 장의사 젤다의 사투를 그린 좀비 영화이다.

'데드 돈 다이'에서 무표정한 경찰서장 클리프와 검술에 능한 장의사 젤다를 연기한 빌 머레이와 틸다 스윈튼은 한 자리에 만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짐 자무쉬 감독과 네 번째 호흡을 맞추는 두 베테랑 배우의 연륜과 작품에 대한 애정을 고스란히 느끼게 만든다.

삐딱하면서도 진지한 코미디 연기로 정평이 나 있는 빌 머레이는 경찰서장 클리프 역을 통해 배우 그 자체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 자연스러운 무표정 연기로 웃음을 유발한다.

틸다 스윈튼은 "클리프는 마치 좀비 영화를 한 번도 본 적 없는 사람"같다고 말하며 마을 사람들을 해치는 것이 들짐승이든 좀비든 개의치 않는 클리프의 캐릭터를 설명하기도 했다. 틸다 스윈튼이 맡은 젤다는 백금발의 카리스마 넘치는 장의사로, 스코틀랜드 출신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빌 머레이는 젤다 캐릭터의 검술 실력을 언급하며 좀비와 맞서 싸우는 그녀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든다. 틸다 스윈튼은 인터뷰에서 "짐 자무쉬 감독은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를 영화에 담아냈다. 사람들이 자연을 제대로 존중하지 않는 것에 대한 관찰과 우려가 담겨있다"라고 말하며 '데드 돈 다이'에 담긴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강조하기도 했다.

지나친 에너지 자원 개발로 인해 깨어난 좀비들과 그들이 죽어서도 커피와 와이파이 등에 집착하는 모습을 통해 짐 자무쉬 감독은 인간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과 물질주의와 소비주의에서 야기된 인간성 상실의 문제를 담아내고 있다.

인터뷰 영상 공개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데드 돈 다이'는 빌 머레이와 틸다 스윈튼을 비롯해 아담 드라이버, 클로에 세비니 등 짐 자무쉬 감독과 1회 이상 호흡을 맞춘 다양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것은 물론 이기 팝, 톰 웨이츠, 셀레나 고메즈 등의 뮤지션들의 새로운 모습도 만나볼 수 있어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관객과의 벽을 허무는 파격적인 연출과 전 영역의 아티스트들을 곳곳에 배치한 천재적인 캐스팅, 그리고 작품 전반을 아우르는 날카로운 메시지를 담아내며 짐 자무쉬 감독 작품의 극대화된 재미를 만나볼 수 있는 '데드 돈 다이'는 7월 31일 개봉된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서효림, 김수미 며느리 된다…정명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효림이 오는 12월…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영상을 올렸…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유한 강남 건…
기사이미지
TRCNG 우엽 태선 "룸살롱 제의·폭언" vs T…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TRCNG 멤버 우엽과 …
기사이미지
벤투호, '세계 최강' 브라질에 0-3…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벤투호가 세계 최강 브라질의 높은 벽…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