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전북 미드필더 장윤호 임대 영입…중원 강화

입력2019년 07월 22일(월) 10:53 최종수정2019년 07월 22일(월) 10:53
장윤호 /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가 중원 강화를 위해 전북 현대 소속 프로 5년 차 중앙 미드필더 장윤호(22)를 임대 영입했다.

인천 구단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투지 넘치고 압박이 좋은 전북의 미드필더 장윤호를 임대 영입했다. 이로써 인천은 중원에 무게감을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호의 임대 기간은 올 시즌 종료까지다.

장윤호(178cm, 68kg)는 전북 현대 U-18 영생고를 졸업한 후 지난 2015년 프로 무대로 직행했다. 올해로 프로 5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젊은 피로 꼽히는 이유다. 프로 통산 기록은 52경기 출전 4득점 5도움이다.

본래 공격형 미드필더로 활약하던 장윤호는 2016년부터 수비형 미드필더로 포지션을 바꿨다. 이후 출전시간을 늘리는 한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국가대표로 발탁돼 금메달을 목에 걸기도 했다.

장윤호의 강점은 활동량과 투지 그리고 수비력이다. 또한, 압박 타이밍을 빠르게 가져가는 데에도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영입은 이우혁, 임은수 등 중앙 미드필더진의 줄 부상에 시름이 깊어진 인천과 더 많은 출장 기회를 잡고자 했던 장윤호 본인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인천 특유의 끈끈한 팀 컬러에 걸맞은 장윤호의 합류로 인천은 이전보다 강력한 중원 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인천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장윤호는 "상대보다 한 발 더 뛰는 나만의 강점으로 인천에 보탬이 되고 싶다. 인천의 K리그 1 잔류에 힘을 보탤 수 있게끔 온 힘을 다해 뛰는 선수가 되겠다"고 굳은 각오를 전했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 입단 절차를 모두 마친 장윤호는 등번호 34번을 달고 인천에서 새 도전에 나선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측 "'프듀' 제작진 술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에잇디크리에이티브가 '프…
기사이미지
유재석, 위기론 딛고 유산슬 부활까…
기사이미지
2019 MAMA, 日 나고야 홍보…'국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일본 나고야돔을 개최지로 선정해 논란…
기사이미지
'1박2일' 귀환에 日 프라임 시간대 재편, 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1박 2일 시즌4'의 등장으…
기사이미지
베트남 박항서 감독 "태국전 어려웠…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선수들이 불굴의 정신을 발휘했다" …
기사이미지
판타지오 "차인하 사망, 애통한 마…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차인하가 향년 27세의 나이로 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