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마지막 주자' 강다니엘, 악재 딛고 홀로서기 [종합]

입력2019년 07월 25일(목) 16:10 최종수정2019년 07월 25일(목) 16:58
강다니엘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워너원 출신 중 마지막 홀로서기에 나섰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 발매 쇼케이스가 25일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강다니엘은 워너원 멤버 중 가장 늦게 데뷔하게 됐다. 소속사와 분쟁을 빚으며 지난달 1인 기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솔로 데뷔를 준비했기 때문.

강다니엘은 "제가 지금 현재 워너원 멤버 중에 가장 마지막으로 소식을 알려드렸다고 들었다. 최근에 진영(CIX)이 쇼케이스도 유심히 봤다. 너무 멋있는 모습으로 돌아와서 저도 놀랐다. 그룹 활동을 하면서 모자랐던 점들을 매번 생각해봤다. 큰 무대에서 실수한 점들, 제가 실력적으로 춤이나 랩적으로 부족한 부분들을 많이 생각하고 그 부분을 보완하려고 많이 노력해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부담감이 컸던 것 같다. 11명이란 형제같은 사람들과 홀로 남겨진 강다니엘의 모습이랑은 외관적으로도 비어보일 수 있겟지만 그 부분을 채워나가는 게 제가 헤쳐나갈 문제이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워너원 할 때 이미지를 많이 생각했는데 강렬한 퍼포먼스도 전 정말 좋아하는데 팬분들이 한번도 보시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게 제 목표였다. 아직까지 미처 보여드리지 못한 수록곡도 강렬한 댄스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다. 앨범 준비를 하면서 보컬적인 부분을 신경 쓰게 됐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강다니엘은 앨범 설명을 이어갔다. 그는 "앨범 제목은 두 번째 트랙 '컬러'에서 영감을 받았다. 제 색깔 무언가가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다. 제 색깔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다양한 무대와 좋은 곡들을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지 않겠나 하는 마음에서 지었다. 미니앨범이라기 보다는 스페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뭐해'는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인 벨(Bell) 계열의 테마의 곡으로, 808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에 대중적인 후렴구가 더해진 곡이다.

강다니엘은 "사람들이 제목을 듣고 궁금해하더라. '뭐해'가 세게도 들리고 순하게도 들리지 않나. 팝 힙합 느낌이 날 수 있지만 통통 튀는 멜로디 라인으로 곡 분위기를 밝게 했다. 따라하기 쉬운 포인트 안무로 대중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곡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에는 '뭐해'를 비롯해 '인트로(INTRO)' '컬러(Color)' '호라이즌(Horizon)' '아이 호프(I HOPE)'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강다니엘은 "첫 트랙 빼고는 네 트랙 모두 작사에 참여했다. 작곡가님들을 처음 봤을 때는 '프로듀스 2' 연습생 때였는데 이제 제가 노래를 쓸 수 있는 가수가 됐다고 좋아하시더라"고 밝혔다.

그는 또 "사실 시간적인 여유가 너무 없었다. 쫓기는 시간 속에서 절 기다리시는 많은 팬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하면 팬분들을 위한 음악을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곡 같은 경우에도 주제가 다 다르다 보니까 다른 스토리(가사)를 써내야 하는 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 작업 과정을 돌이켰다.

마지막으로 강다니엘은 "많이 바쁘고 싶다. 절 기다리는 팬분들을 위해서 찾아가는 무대가 많았으면 좋겠다"면서 "아티스트 강다니엘로서 꿈은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많은 분들이 저에게 뜨거운 관심을 주실지 예상하지 못했다. 보내주신 기대와 관심이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부담을 설렘으로 바꿔서 좀 더 좋은 음악을 하고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가수 강다니엘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서, 춤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기사이미지
나비 결혼 소감 "책임감 갖고 지혜…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나비가 결혼 소감을 전했다. 나비는…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찰서 '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
기사이미지
김경문호의 도쿄 올림픽은 이미 시…
[인천공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쉬움을 곱씹기에는 시간이…
기사이미지
'전지적 참견 시점' 테이 햄버거집…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테이와 햄버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