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의 재치 넘치는 입담 "부폰 물고 늘어지겠다"

입력2019년 07월 25일(목) 19:26 최종수정2019년 07월 25일(목) 19:26
이동국 / 사진=팽현준 기자
[상암=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부폰을 물고 늘어지겠다"

하나원큐 팀 K리그의 이동국이 유벤투스와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재치 있는 입담을 뽐냈다.

이동국은 25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모라이스 감독과 조현우도 함께 참석해 유벤투스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동국은 팬 투표에서 공격수 부문 2위로 하나원큐 팀 K리그에 합류했다. 올 시즌 6골을 기록하며 여전한 골 감각을 과시하고 있는 이동국은 유벤투스를 상대로도 골 사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동국은 "오랜만에 이런 자리에 온 것 같다. 팬들이 직접 뽑아주신 자리"라면서 "K리그 선수로서 책임감을 갖고 경기에 임하겠다. 상대는 유명한 팀이긴 하지만 팬들에게 재밌는 경기를 보여주기 위해 성실하게 경기에 뛸 생각"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유벤투스는 23년 전에도 한국을 찾은 적이 있다. 당시에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유벤투스와 친선경기를 펼쳐 승리했다. 팀 K리그도 23년 전 좋은 기억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이동국은 "23년 전이면 기억이 안나는 시기"라면서 "상대는 시즌을 준비하는 시기이고, 우리는 시즌 중에 경기를 한다. 컨디션은 우리가 좋다고 판단되지만, 조직적으로 준비할 시간이 짧다. 개인 전술로 상대를 만나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 이긴 느낌을 갖고 우리도 내일 경기는 반드시 이길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맞대결은 양 팀을 대표하는 두 '노장' 선수들의 만남으로도 관심을 끈다. 1979년생의 공격수 이동국과 1978년생 골키퍼 부폰의 맞대결이다. 내일 경기에서는 이동구의 슈팅을 부폰이 막아야 하는 상황이 여러 차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동국은 "포지션 자체가 다르다. 부폰은 세계적 명문 클럽에서 활약했고 얼굴도 나보다 젊어 보여서 부폰이 더 대단한 선수"라고 웃은 뒤 "그래도 내일 경기에서는 부폰을 상대로 기회가 된다면 골을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동국은 자신과 유벤투스의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의 비교에 대해 "K리그에서는 내가 골을 더 많이 넣을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전주성에서만큼은 골을 많이 넣고 있기 때문에 지금 호날두가 와도 200골 이상은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농담을 하며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동국은 마지막으로 "오늘은 한결같이 부폰만 잡고 늘어지겠다. 부폰이 (골대 안으로) 들어간 공을 비참하게 뺄 수 있는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팀 K리그와 유벤투스는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펼친다. 이동국, 조현우, 박주영 등 K리그를 대표하는 스타플레이어들로 구성된 팀 K리그와, 호날두, 잔루이지 부폰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즐비한 유벤투스의 맞대결을 국내 축구팬들에게는 흥미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5만 여 장의 티켓은 예매 시작 후 2시간30여 분 만에 매진됐다.

팀 K리그는 팬 투표를 통해 선발한 11명과 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위원회가 선발한 9명의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팀 K리그는 25일 오후 1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소집됐으며, 이날 공식 기자회견과 공식 훈련을 갖고 유벤투스와의 일전을 준비한다.

유벤투스는 경기 당일인 26일 입국해 팬미팅을 소화한 뒤 팀 K리그와의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첫 퇴장' 이강인, 라커룸서 눈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 데뷔 후 퇴장을 당한 이강인(발렌…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