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와 방한' 호날두, 12년 전 활약 재현할까

입력2019년 07월 26일(금) 11:43 최종수정2019년 07월 26일(금) 11:43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12년 만에 한국을 찾는다.

하나원큐 팀 K리그와 유벤투스는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갖는다. K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유벤투스의 스타플레이어들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유벤투스와 일전에 나설 팀 K리그는 25일 오후 소집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식 훈련을 소화하며 경기 준비에 돌입했다. 유벤투스는 경기 당일인 26일 입국해 경기에 나설 계획이다.

유벤투스의 수많은 스타플레이어들 가운데 가장 큰 관심을 모으는 선수는 역시 호날두다. 당초 호날두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었지만, 유벤투스 이적 관계로 무산됐었다. 기다림이 길었기에 호날두의 방한은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호날두가 그라운드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도 관심이다. 호날두는 이틀 전 인터밀란과의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했다. 한국에서도 45분 이상을 소화할 예정이다.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골 감각은 최상이다. 호날두는 프리시즌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절정의 컨디션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인터밀란전에서는 멋진 프리킥 골을 성공시켰다.

호날두는 12년 전 FC서울을 상대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맨유의 4-0 대승을 이끈 바 있다. 다시 한국을 찾은 호날두가 팀 K리그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나혼자산다' 허지웅 "김우빈, 위로됐다고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나 혼자 산다' 허지웅이…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첫 퇴장' 이강인, 라커룸서 눈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 데뷔 후 퇴장을 당한 이강인(발렌…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