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호날두 사태'에 사과문 발표 "축구팬 기대 저버려"

입력2019년 07월 27일(토) 09:02 최종수정2019년 07월 27일(토) 09:02
호날두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기대를 모았던 하나원큐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가 사상 초유의 킥오프 연기와 크리스티안 호날두의 결장으로 얼룩졌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사과문을 발표했다.

프로축구연맹은 27일 오전 "축구팬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프로축구연맹은 "축구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26일 유벤투스와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유벤투스의 경기장 도착 시간이 지체됨에 따라 경기 개최시간이 50분간 지연됐다. 또한 유벤투스 사리 감독 인터뷰와 관계자에 따르면 비록 호날두가 근육에 이상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당초 계약과 달리 경기에 출장하지 않음으로써 축구팬들에게 큰 실망을 끼치게 됐다"고 고개를 숙였다.

프로축구연맹은 "많은 축구팬 여러분들의 기대를 저버린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K리그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하나원큐 팀 K리그는 26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유벤투스와 친선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유벤투스가 경기장에 지각 도착하며, 킥오프 시간이 50분 미뤄지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또한 최소 45분 출전이 예고됐던 호날두도 출전하지 않아 많은 축구팬들이 실망한 채 경기장을 떠나야 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첫 퇴장' 이강인, 라커룸서 눈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 데뷔 후 퇴장을 당한 이강인(발렌…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