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페스타 "호날두 45분 출전 계약서 명시…선수가 피곤하다 해"

입력2019년 07월 27일(토) 15:20 최종수정2019년 07월 27일(토) 15:20
호날두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호날두가 최소 45분 이상 출전하는 것이 계약서에 명시돼 있었다"

하나원큐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주최한 더 페스타가 행사 파행 운영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결장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하나원큐 팀 K리그와 유벤투스는 26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펼쳤다. 대회 주최사인 더 페스타는 호날두가 이번 경기에서 최소 45분 이상을 소화할 것이라고 홍보하며 축구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고 6만 장이 넘는 티켓이 예매 시작 2시간30분 만에 매진됐다.

그러나 경기가 끝났을 때 팬들의 기대는 산산히 부서졌다. 최소 45분을 뛴다고 했던 호날두는 경기 내내 벤치에만 머물러 있었다. 팬들이 야유를 보냈음에도 호날두는 벤치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심지어 경기가 끝난 뒤에는 기자들의 믹스트존 인터뷰 요청도 거부하고 자리를 떠났다.

경기가 끝난 뒤 유벤투스의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은 "호날두가 근육 문제로 25일부터 경기에 뛰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해 성난 여론에 기름을 끼얹었다.

설상가상으로 이번 대회에 모든 책임이 있는 더 페스타는 기자들의 질의응답에 응하지 않고, 오늘 오후 3시까지도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아 팬들의 더욱 분노케 했다.

침묵하던 더 페스타는 27일 오후 3시가 돼서야 입장문을 발표했다. 더 페스타는 "유벤투스의 계약 불이행에 대비하지 못한 점을 깊이 사과 드린다"면서 "이번 친선경기는 저희에게 상상하지 못했던 큰 절망"이라고 말한 뒤 사실관계를 밝혔다.

먼저 호날두의 출전에 대해서는 "호날두가 최소 45분 이상 출전하는 것이 정확히 명시돼 있음을 확실히 말씀드린다"며 "출전할 수 없는 예외 조항은 단지 본 경기를 위한 워밍업시 부상을 당하거나, 본 경기 중 부상을 당해 45분을 못 채울 경우로 제한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내용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주관방송사 KBS를 통해 확인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계약서 원문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 페스타는 또 사리 감독이 호날두의 결장이 경기 전날 결정됐다고 말한 것에 대해 "유벤투스로부터 출전선수 엔트리를 전달받은 시점까지도 호날두의 부상이나 특정 사유로 출전하지 못한다는 그 어떤 사전 통보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후반전에 호날두의 출전이 불투명해진 이후, 수차례 구단 관계자들에게 출전을 요청해도 어떠한 답변도 듣지 못했다"면서 "호날두의 출전을 요청하는 우리에게 '(45분 이상 출전 의무 조항에 대해) 감독도, 선수도 안다. 하지만 선수가 피곤하다고 해 출전할 수 없다’는 답변만을 전달하고 연락을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더 페스타는 무리한 일정으로 팬 미팅 취소와 킥오프 지연 등의 사태가 벌어진 것에 대해서도 "유벤투스 측에 여러 차례 무리한 일정에 대해 우려를 표명한 적이 있다"며 "그러나 유벤투스 측에서는 자신있게 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고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더 페스타는 "유벤투스 측에 이번 경기 참가에 대한 문제점을 강력하게 항의할 예정”이라면서 "유벤투스와 호날두를 만나기 위해 궃은 날씨에도 월드컵경기장에 모여주신 팬들에게 관련된 모든 사실을 지속적으로 명백히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롤모델은 여자친구" 세러데이, 5인조 5色 …
기사이미지
퀸덤, 순위는? 오마이걸 '위로'·여…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오마이걸이 '퀸덤' 자체 평가에서 '한…
기사이미지
황바울 왜?…'섹션' 출연→간미연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수 황바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기사이미지
'연애의 맛' 시즌2 고주원-김보미·이재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연애의 맛’ 시즌2가 마…
기사이미지
박성현 "소렌스탐의 생일 축하 노래…
[양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소렌스탐의 생일 노래, 최고의 …
기사이미지
오왼 오바도즈, 특정 아이돌 공개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