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클렌징밤→에어쇼파→성유리 선글라스→갈비짬뽕…'캠핑클럽' 효과

입력2019년 07월 30일(화) 13:22 최종수정2019년 07월 30일(화) 13:22
옥주현 클렌징밤 에어쇼파 성유리 선글라스 갈비짬뽕 / 사진=JTBC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캠핑클럽'의 광고효과가 예사롭지 않다. 그녀들이 쓰고, 입고, 먹는 제품들 족족 화제의 잇(It)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30일 한때 국내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는 '옥주현 클렌징밤'이 떠올랐다. 이는 지난 14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 1회에서 실제로 옥주현이 사용한 클렌징밤을 일컫는 것.

당시 옥주현은 하루를 마무리하고서 캠핑카 취침 전 해당 클렌징밤을 사용해 세안했다. 이후 3회에서 역시 클렌징밤을 사용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후 주문 대란과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는 폭주했다.

성유리가 준비한 에어쇼파도 마찬가지. 작중 성유리는 캠핑 중 휴식을 취하려는 이효리에게 에어쇼파를 권했다. 사용법을 몰라 이진과 함께 바람 넣기에 애를 먹었고, 이는 에피소드 중 하나로 녹여져 전파를 탔다. 직후에는 물론, 30일 오후에도 에어쇼파는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그가 착용한 선글라스도 패션 아이템 검색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1회에서 핑클 멤버들이 중국 요리 전문점에서 주문한 갈비짬뽕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처럼 '캠핑클럽'에 등장한 아이템과 음식 메뉴는 큰 관심을 끌어 누리꾼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실검에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 가격에 대한 문의도 넘쳐나기 시작해 주문 대란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나로 돌아가라" 샘 오취리, '내로남불'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
기사이미지
곡괭이 난동, 황정민 입원→괴한 구…
기사이미지
CJ ENM 영화 부문, 개봉 연기·극장…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