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정 사건 다룬 '그것이 알고싶다', 화제성 1위…'캠핑클럽' 2위

입력2019년 07월 30일(화) 14:45 최종수정2019년 07월 30일(화) 14:45
고유정 사건 /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고유정 사건의 전말을 파헤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9일 발표한 7월 4주차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1위는 고유정의 체포영상을 공개한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차지했다.

비드라마 2위는 2주 연속 JTBC '캠핑클럽'이 차지했다. 지난 방송에서 멤버들에게 미안함을 토로하며 눈물 흘린 이효리의 모습이 화제 되며 이효리가 7월 4주차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이효리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며 새로운 예능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는 이진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8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3위는 새 시즌으로 돌아온 Mnet '쇼미더머니8'이었고, 비드라마 4위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로 그룹 EXO 멤버 세훈과 찬열의 펫방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96% 상승했다.

비드라마 5위는 마지막 영업일의 모습을 보여준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3'이었다. 비드라마 6위는 여름특집 긴급 점검의 날로 꾸며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차지했다. 개과천선한 포방터 시장 홍탁집 주인의 모습이 화제를 모으며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41% 상승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부문에서는 백종원이 전주 대비 36계단 순위가 급상승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7위는 MBC '나 혼자 산다'였다. 배우 캐서린 프레스콧과 양평 나들이를 떠난 헨리의 일상과, 곽경택 감독을 찾아 고마움을 전한 이시언의 하루가 공개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는 헨리가 5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8위는 2주 연속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차지했고, 비드라마 9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11% 오른 JTBC '아는 형님'이 차지했다. 윤아와 조정석이 전학생으로 출연해 병뚜껑 따기부터 댄스 메들리, 즉석 댄스 대결을 펼치며 웃음을 자아냈다. 배우 조정석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10위는 지난 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56% 올라 순위가 7계단 상승한 MBC '라디오스타'가 진입했다.

이 외에 MBC 신작 예능 '놀면 뭐하니'로 새롭게 돌아온 유재석이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 3위에, KBS2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운동 센스와 댄스 실력을 선보인 송지아가 비드라마 출연자 4위에 올랐다.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첫 등장한 배우 조현재의 아내 박민정은 호탕한 성격으로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켜 7월 4주 비드라마 출연자 7위에 랭크됐고, 송가인은 TV조선 '아내의 맛'으로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9위, ‘뽕 따러 가세’로 출연자 화제성 10위에 동시 진입했다.

본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2일부터 2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7월 29일에 발표한 결과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준혁 "전 여자친구에게 피소, 무고 행위에…
기사이미지
영화관 입장료 할인→'도굴'·'내가…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잠정 중단됐던 영화진흥위원회의 영화…
기사이미지
'트로트 여왕' 장윤정·홍진영의 시…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트로트의 세대 교체가 이뤄졌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