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 '경기장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 실시

입력2019년 08월 03일(토) 16:43 최종수정2019년 08월 03일(토) 16:43
사진=수원FC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프로축구 수원FC는 8월 홈경기부터 경기장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며, 프로스포츠 구단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일환으로 경기장 내 일회용품줄이기 활동에 초점을 맞추어 4일 오후 8시에 열리는 FC안양과의 홈경기부터 리유저블 컵(다회용 컵)을 배포한다.

리유저블 컵(다회용 컵)은 매점에서 맥주 또는 음료수를 구매하는 관중에게 제공되며, 각 출입구에서 사용 동의 시 제공될 예정이다. 리유저블 컵은 구단 엠블럼과 홈경기장인 수원종합운동장을 상징하는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기존 플라스틱과 다르게 100%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고, 컵과 라벨 필름 모두 폴리프로필렌(PP) 단일 소재를 사용해 온도에 따른 변형이 적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환경부 친환경 인증, BPA(비스페놀 A) FREE 인증을 받은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내용물과 관계없이 환경호르몬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원FC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최근까지 전광판, 장내 현수막을 통해 홈경기 관중에게 일회용품줄이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이번 리유저블 컵 배포를 통해 환경보호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이번 경기 이후에는 SNS 인증샷 이벤트를 운영하여, 경기장 내 다회용 컵 재사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사재기의 꼭두각시"…큐브 홍승성 회장 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음원 사재기 의혹이 가요…
기사이미지
코믹→멜로 다 되는 현빈·손예진의…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박지은 작가가 판을 깔고, 현빈과 손예…
기사이미지
도깨비도 이긴 '사랑의 불시착', 명…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랑의 불시착'이 시청률과 화제성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