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국민 아빠 성동일은 잊어라, 차원이 다른 파격 연기

입력2019년 08월 05일(월) 11:23 최종수정2019년 08월 05일(월) 11:23
사진=영화 변신 스틸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국민 아빠 성동일의 파격 변신이 기대를 모은다.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제작 다나크리에이티브)이 차원이 다른 공포감을 선사할 배우 성동일의 변신에 대해 5일 소개했다.

영화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 영화다. 믿고 보는 배우 성동일은 '변신'에서 강구 역할을 맡아 선과 악의 극단을 오가는, 연기 인생 통틀어 가장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공개된 예고편만 봐도 성동일의 변신이 충격적이다. 이는 그가 대중들이 사랑하는 친근한 아빠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 메가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까지 총 세가지 시리즈에서 아빠 역할로 등장해, 일명 개딸 아빠로 사랑받은 것은 물론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도 가족들을 챙기는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익숙했던 성동일이다.

그랬던 그가 영화 '변신'에서는 삼 남매를 살뜰히 사랑하는 아빠의 모습뿐만 아니라 악마에 교란돼 가족을 위협하는 모습까지 선보인다. 성동일은 "'변신'은 현실적인 공포감이 백미인 영화다. 악마에 교란 당했다고 해서 과하게 변신하려고 하지 않고, 끝까지 아빠의 모습을 잃지 않고 연기함으로써 관객들이 혼란과 공포를 한꺼번에 느끼길 바랐다"라고 전했다.

공개된 스틸에서도 이러한 성동일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강구(성동일)의 두 가지 얼굴은 관객들 마저 교란시키며, 영화의 공포감을 힘 있게 끌고 갈 예정이다. 8월 21일 개봉.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짧은 생 마감" 우혜미, 자택서 숨진 채 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미가 세상을 떠…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트로트 가수로 변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놀면 뭐하니?'가 트로트 가수에 도전…
기사이미지
JTBC, 멜로망스 음원 수익 10억 편…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JTBC가 '슈가맨2' 측이 그룹 멜로망스…
기사이미지
250억 대작 덜미 잡은 광고 타임 ['배가본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제작비 250억 원이 투입된…
기사이미지
포섬은 박성현-소렌스탐, 스킨스 게…
[양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의 …
기사이미지
BJ서윤 성적발언논란 "성관계시 서…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프리카TV BJ 서윤이 배우 서강준을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