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쿨링 포그 설치…쾌적한 경기 관람 돕는다

입력2019년 08월 05일(월) 14:59 최종수정2019년 08월 05일(월) 14:59
사진=부산 아이파크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부산아이파크가 무더운 폭염 속에서도 팬들의 더위를 식히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관람 할 수 있도록 쿨링 포그 설치를 완료 했다.

부산은 지난 7월말 홈 구장으로 사용중인 구덕운동장에 일반석, 프리미엄석 출입구 및 난간에 쿨링포그 시스템을 설치해 팬들이 폭염 및 미세먼지 저감을 통해 쾌적한 관람 환경에서 홈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쿨링 포그 설치는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재정 후원으로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주관 아래 '2019 경기장 관람환경 개선 지원 사업'공모에 지원, 사업 선정을 통해 이뤄지게 됐다.

쿨링 포그 시스템은 설치된 노즐을 통해 더운 공기 중에 분사된 물이 기화하면서 주위의 온도를 3-4도 정도 낮추는 원리로, 공기 중의 먼지와 오존 발생을 줄여 대기를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물 입자가 빗방울의 약 1000만 분의 1 크기로 작아 피부나 옷에 닿아도 바로 증발하는 특징이 있어 버스 정류장, 공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설치가 늘어나고 있다.

부산관계자는 "쿨링 포그를 통해 팬들이 경기장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환경 개선에 노력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야외 활동이라도 쾌적하게 경기를 관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 오는 11일 오후 8시 구덕운동장에서 대전시티즌과 하나원큐 K리그2 2019 홈 경기를 치른다. 이 날 경기는 어른이 글짓기 대회로 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선수단 전원 사인 유니폼(1명), 선수 애장품 (2명), 프리미엄 티켓북(3명), 선수단 친필 사인볼+볼받침 세트(5명)을 제공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빅히트 "정국 열애설, 지인들과 논 것 뿐……
기사이미지
'배가본드'에 거는 기대…#이승기X…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가본드'가 다채로운 키워드로 시청…
기사이미지
美 매체 "류현진, 미니 슬럼프 탈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이 미니 슬럼프에서 탈출했다"…
기사이미지
#성접대 #도박 #유착…양현석, K팝 제왕에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YG엔터테인먼트(YG)의 최…
기사이미지
[단독] 정은지·유승우·유재환·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막강한 아티스트 조합의 음악 프로그램…
기사이미지
[단독] 박연수·송지아 모녀, '배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틀트립'에 박연수 송지아 모녀가 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