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 공모

입력2019년 08월 05일(월) 17:48 최종수정2019년 08월 05일(월) 17:48
사진=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제공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 공모가 시작됐다.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안성기)가 8월 5일부터 23일까지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을 공모한다.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AISFF FUND PROJECT)는 국내 단편영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 및 육성하고 단편영화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2005년부터 시행해 온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는 영화제 기간 공개 피칭 형식의 프로그램 행사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1편 이상의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국내 개인 혹은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0분 이내의 단편영화(작품 규격 및 장르 구분 없음)와 지원 신청서를 비롯한 필수 제출 자료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신청인(팀) 당 1개의 작품만 신청 가능하다.

지원 신청서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지원작 공모에 관한 문의는 영화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1차 심사에 선정된 프로젝트들은 멘토링과 피칭 교육을 통해 작품 완성도 향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아시프펀드상 수상작은 이번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기간 중 공개 피칭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결과 발표 및 시상은 11월 5일 폐막식에서 이루어진다. 수상작 1편에는 제작비 1천만 원을 지원하며, 완성된 작품은 2020년 제18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최초 상영된다.

국내 최초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로서,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행사를 비롯해 전 세계의 다채로운 단편영화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과 문화복합공간 에무에서 개최된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롤모델은 여자친구" 세러데이, 5인조 5色 …
기사이미지
퀸덤, 순위는? 오마이걸 '위로'·여…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오마이걸이 '퀸덤' 자체 평가에서 '한…
기사이미지
황바울 왜?…'섹션' 출연→간미연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수 황바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기사이미지
'연애의 맛' 시즌2 고주원-김보미·이재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연애의 맛’ 시즌2가 마…
기사이미지
박성현 "소렌스탐의 생일 축하 노래…
[양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소렌스탐의 생일 노래, 최고의 …
기사이미지
오왼 오바도즈, 특정 아이돌 공개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