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단 18안타' LG, KIA에 17-4 대승…차우찬 100승

입력2019년 08월 06일(화) 22:12 최종수정2019년 08월 06일(화) 22:12
차우찬 / 사진 = DB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인턴기자] LG 트윈스가 활화산 같은 공격력을 앞세워 KIA 타이거즈에 대승을 거뒀다.

LG는 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와의 원정경기에서 17-4로 승리했다. LG는 이날 승리로 57승1무45패를 기록하며 4위를 유지했다. KIA는 43승1무58패로 8위에 머물렀다.

LG 선발투수 차우찬은 5이닝 9피안타 1볼넷 1탈삼진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차우찬은 이날 승리로 프로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타선에서는 김현수가 4타수 3안타 5타점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KIA 선발투수 조 윌랜드는 2이닝 동안 8피안타 4볼넷 3탈삼진 9실점으로 체면을 구기며 패전의 멍에를 썼다.

LG는 1회초부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1회초 선두타자 이천웅이 상대 선발 윌랜드의 직구를 받아쳐 좌중간 안타를 만들어냈다. 윌랜드의 직구 구위에 밀려 빗맞은 타구였지만 좌익수와 유격수, 중견수 모두 잡을 수 없는 위치에 떨어졌다.

계속된 공격에서 오지환이 볼넷을 얻어 무사 1, 2루 찬스를 이어갔다. 여기서 최근 뜨거운 타격감을 자랑하는 김현수가 우측 담장을 원 바운드로 맞추는 2타점 2루타를 작렬했다. 2-0 리드를 잡은 LG는 후속 타자들이 범타로 물러나 추가득점에는 실패했다.

선취점을 허용한 KIA는 곧바로 반격을 개시했다. 1회말 1사 후 김선빈이 때린 타구가 상대 투수 차우찬을 맞고 굴절됐다. 이 굴절된 타구를 1루수 카를로스 페게로가 잡았지만 악송구를 범하며 김선빈을 2루까지 보냈다. 여기서 프레스턴 터커가 바깥쪽 직구를 제대로 받아쳐 펜스를 직격하는 1타점 2루타를 터뜨렸다.

추격을 허용한 LG는 곧바로 달아났다. 2회말 1사 후 유강남과 정주현이 연속 내야 안타를 치며 1사 1,2루 찬스를 잡았다. 모두 다 빗맞은 타구였지만 묘한 코스로 느리게 흐르며 안타가 됐다.

이때 타석에 들어선 이천웅이 4구 슬라이더를 결대로 받아쳐 중전 안타를 때려냈다. 1사 만루 절호의 찬스를 맞이한 LG는 후속 타자 오지환이 삼진으로 물러나며 찬스가 무산되는 듯 했다.

그러나 이때 타석에 들어선 김현수가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내며 눈으로 1점을 추가했고 이어 페게로가 윌랜드의 직구를 결대로 밀어치며 2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점수는 순식간에 5-1로 벌어졌다.

KIA는 이번에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2회말 1사 후 이우성이 바깥쪽 포크볼을 밀어쳐 우익수 앞에 안타를 터뜨렸다. 이어 이창진이 볼넷을 얻어 1사 1,2루 찬스를 잡은 KIA는 후속 타자 박찬호가 1-2루간을 가르는 1타점 적시타를 때려내 1점을 만회했다.

일진일퇴의 공방전이 펼쳐지던 3회초 승부의 추가 LG쪽으로 기울었다. LG는 3회초 공격에서 선두타자 이형종의 안타로 찬스를 잡았다. 이어 후속 타자 김민성의 타구가 빗맞았지만 우익수 앞에 뚝 떨어지며 무사 1,3루 찬스로 이어졌다.

KIA 선발 윌랜드는 계속해서 빗맞은 타구가 안타로 이어지자 심하게 흔들렸다. 후속 타자 유강남-정주현에게 연속 볼넷을 내주며 밀어내기 1점을 실점했다. 결국 윌랜드는 이준영으로 교체됐다.

LG는 바뀐 투수에게도 무자비했다. 무사 만루 상황에서 이천웅이 바깥쪽 높은 직구를 받아쳐 1타점 적시타를 기록했다. 이어 오지환이 큼지막한 중견수 플라이로 3루주자를 홈에 불러 들였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김현수까지 2타점 2루타를 작렬했다. LG는 11-2로 점수 차를 벌리며 사실상 이날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5회초 공격에서도 채은성의 스리런 홈런으로 3점을 추가한 LG는 9회초에도 윤진호의 3타점 2루타로 3점을 추가하며 무난하게 승부를 마무리 지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인턴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50억 대작 덜미 잡은 광고 타임 ['배가본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제작비 250억 원이 투입된…
기사이미지
황바울 왜?…'섹션' 출연→간미연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수 황바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기사이미지
JTBC, 멜로망스 음원 수익 10억 편…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JTBC가 '슈가맨2' 측이 그룹 멜로망스…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유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놀면 뭐하니?'가 트로트…
기사이미지
박세리·주타누간은 정말 공동묘지…
[양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세리와 아리야 주타누간(태국)…
기사이미지
BJ서윤 성적발언논란 "성관계시 서…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프리카TV BJ 서윤이 배우 서강준을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