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타 "축구팬·국민께 사과…경찰조사 성실히 임할 것"

입력2019년 08월 08일(목) 16:33 최종수정2019년 08월 08일(목) 16:33
호날두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유벤투스 방한 경기를 주최했으나 부실 진행과 킥오프 연기, 호날두 불출전으로 물의를 빚었던 더페스타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지난 7월26일 경기 이후 13일 만에 나온 사과문이다.

더페스타는 8일 사과문을 통해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보기 위해 직접 경기장을 찾아주신 축구팬 분들과 축구를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거듭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다.

더페스타는 지난 7월26일 유벤투스와 하나원큐 팀 K리그의 친선경기를 주최했다. 호날두 등 유벤투스의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들과, K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의 만남은 큰 주목을 받았고, 무려 6만 여 명 이상의 팬들이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찾았다.

하지만 경기를 포함한 모든 행사들이 졸속 진행됐다. 경기 전 예정된 팬 미팅은 비행기 연착으로 인해 축소 운영됐고, 호날두는 현장에 나타나지도 않았다. 또한 교통체증으로 인해 유벤투스 선수단이 예정된 킥오프 시간이 지난 뒤에야 도착해, 약 50분 이상 킥오프가 연기되는 촌극이 벌어졌다.

설상가상으로 최소 45분 이상 뛸 것이라고 홍보해왔던 호날두는 벤치만 지킬 뿐, 단 1분도 그라운드를 밟지 않았다. 축구팬들은 분노했고,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다음날 사과문을 발표했다.

하지만 더페스타는 27일 오후에서야 입장문을 발표했을 뿐, 그동안 사과문을 발표하지 않았다. 결국 경기 이후 13일이 지나서야 더페스타의 사과문이 나왔다

더 페스타는 "업무이기에 앞서 축구와 스포츠를 사랑하는 팬으로 사명감을 갖고 친선경기를 추진했으나, 호날두의 결장 등 기대에 미치지 못한 상황이 초래돼 관중 및 많은 축구팬 분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드리게 됐다.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이번 사태는 전혀 예기치 못한 일이었고, 정확한 경위를 알아보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는 과정에서 신속한 입장발표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더페스타는 또 "주최사로서의 책임을 회피하고 현재 처한 상황을 외면할 생각은 없다"면서 "현재 유벤투스 등 관계 당사자들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법무법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했다. 유벤투스를 상대로 계약 위반에 대한 항의문을 발송하고 이에 대한 협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더페스타는 "현 상황을 책임질 수 있는 방안, 시기, 규모를 파악하고 협의할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해주신다면 앞으로 축구팬 분들의 실망을 위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아울러 현재 제기되고 있는 우려와 의혹을 해소시키는 차원에서 경찰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더페스타 로빈 장(장영아) 대표는 현재 출국금지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울 수서경찰서는 오늘 더페스타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빅히트 "정국 열애설, 지인들과 논 것 뿐……
기사이미지
'배가본드'에 거는 기대…#이승기X…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가본드'가 다채로운 키워드로 시청…
기사이미지
美 매체 "류현진, 미니 슬럼프 탈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이 미니 슬럼프에서 탈출했다"…
기사이미지
#성접대 #도박 #유착…양현석, K팝 제왕에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YG엔터테인먼트(YG)의 최…
기사이미지
[단독] 정은지·유승우·유재환·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막강한 아티스트 조합의 음악 프로그램…
기사이미지
[단독] 박연수·송지아 모녀, '배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틀트립'에 박연수 송지아 모녀가 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