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U15, 2019 제주국제유스축구대회 참가 '도르트문트·뉴캐슬 만난다'

입력2019년 08월 09일(금) 14:30 최종수정2019년 08월 09일(금) 14:53
사진= 성남FC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성남의 미래를 이끌 성남FC U15 팀이 세계적인 선수들과 부딪히며 특별한 경험을 쌓는다.

성남 U15 팀은 오는 12일 제주 서귀포에서 열리는 2019 제주국제유스축구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15세 이하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한국 축구 팬들에게도 익숙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아우크스부르크, 뉴캐슬 유나이티드, 카디프시티, PSV 아인트호벤, LA 갤럭시 등 해외 명문 구단 유소년 12개 팀이 참가하며 국내에서는 8개 팀이 참가해 우승을 향한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대회는 11일 조 추첨을 시작으로 12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열리며, 4개 팀씩 5개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펼치는 가운데 조 1위 팀은 8강 토너먼트에 직행한다. 2위 팀은 골득실, 다득점 등으로 상위 3개 팀만 8강에 진출하고, 18일 강창학 경기장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2018 주말 리그 준우승, 금석배(저학년) 우승 등 최근 국내 주요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 중이며, 장하민, 김지수 등 유소년 대표 선수들을 발굴 중인 성남 U15 팀은 해외 구단들과 상대할 기회가 흔치 않은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축구를 접하고 자신감을 함양한다는 목표이다.

성남 U15 팀 남궁도 감독은 "외국 선수들과 상대한다는 것은 어린 선수들에게는 큰 자산이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해외 명문 팀들을 상대로 좋은 경험을 쌓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성남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대회 참가를 통해 아이들의 경험을 올려주고 체계적인 스카우팅을 통해 유소년 육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빅히트 "정국 열애설, 지인들과 논 것 뿐……
기사이미지
'배가본드'에 거는 기대…#이승기X…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가본드'가 다채로운 키워드로 시청…
기사이미지
美 매체 "류현진, 미니 슬럼프 탈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이 미니 슬럼프에서 탈출했다"…
기사이미지
#성접대 #도박 #유착…양현석, K팝 제왕에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YG엔터테인먼트(YG)의 최…
기사이미지
[단독] 정은지·유승우·유재환·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막강한 아티스트 조합의 음악 프로그램…
기사이미지
[단독] 박연수·송지아 모녀, '배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틀트립'에 박연수 송지아 모녀가 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