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아스트라' 베니스영화제 진출 '탁월한 안목의 브래드 피트'

입력2019년 08월 14일(수) 11:44 최종수정2019년 08월 14일(수) 11:44
사진=영화 애드 아스트라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가 제작자로서 탁월한 안목을 다시금 입증했다.

영화 '애드 아스트라'(감독 제임스 그레이)가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소식을 14일 전했따.

8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리는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애드 아스트라'가 경쟁부문 진출작으로 꼽혔다.

'애드 아스트라'는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지구의 생존을 위협하는 1급 기밀 프로젝트를 파헤치기 위해 태양계 가장 끝까지 탐사하는 임무를 맡게 된 우주비행사(브래드 피트)에 대한 이야기다.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이자 영화 제작사 PLAN B를 설립해 제작자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 브래드 피트가 이번 작품의 주연 및 제작을 맡았다. 특히 브래드 피트는 실종된 아버지와 1급 기밀 프로젝트를 파헤치는 엘리트 우주 비행사 로이 맥브라이드로 분해 그간 본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인터스텔라' 촬영을 맡은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 감독도 합류하며 지금껏 본 적 없는 가장 현실적인 우주 비주얼을 담아낼 것을 예고했다.

이처럼 모든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애드 아스트라'의 연출은 칸, 베니스, 베를린국제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를 휩쓸며 현존하는 최고의 미국 영화 감독으로 손꼽히는 제임스 그레이가 맡았다. 그는 이번 작품의 연출뿐만 아니라 각본, 제작에도 참여하며 영화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지금껏 본 적 없는 가장 현실적인 우주를 보여주는 것이 나의 목표"라고 전했을 만큼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우주의 모습을 담아낼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그간 제임스 그레이 감독은 현 시대를 시사하며 예리한 통찰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그의 첫 장편 데뷔작이자 아메리칸 갱스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비열한 거리'는 제5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은사자상을 수상했고,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던 한 여인의 비극을 담은 영화 '이민자', 두 남녀를 통해 진정한 사랑의 감정의 본질을 시사하며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재발견이라 평가된 '투 러버스' 외에도 '위 오운 더 나잇', '더 야드' 등 다수의 작품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브래드 피트가 제작을 맡았던 영화 '잃어버린 도시 Z'는 제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 상영되는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감독으로 떠올랐다.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첫 SF 영화로 배우 브래드 피트가 주연 및 제작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9월 국내 개봉 예정.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식 "행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혹과 관련해 …
기사이미지
베트남 박항서 감독 "태국전 어려웠…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선수들이 불굴의 정신을 발휘했다"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