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랄' 요나 소탈라, 아프리카TV 'GSL vs. the World' 2회 연속 우승

입력2019년 08월 19일(월) 11:39 최종수정2019년 08월 19일(월) 11:39
세랄 /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핀란드의 요나 소탈라(세랄, Serral)가 다시 한번 스타크래프트2 세계 최강자의 자리에 올랐다.

아프리카TV는 18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vs the World' 결승전에서 요나 소탈라(Serral)가 개인전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GSL vs. the World'는 '대한민국 vs 전 세계의 대결'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2 단기 토너먼트 대회다.

요나 소탈라(Serral)의 결승전 상대는 폴란드의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Elazer)였다. 요나 소탈라는 다양한 전략과 함께 평소 강점으로 꼽히는 안정적인 중·후반전 운영 능력과 바탕으로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를 세트 스코어 4-2로 제압하며 승리했다. 이로써 요나 소탈라는 지난 2018년 GSl vs. the World에 이어 2회 연속 우승 타이틀과 함께 상금 30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우승을 차지한 요나 소탈라는 "오랜만에 대회에서 승리해서 정말 기분이 좋다. 지금까지 응원해주신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블리즈컨에서 우승을 하는 것이다. 약속할 순 없지만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개인 결승전에 앞서 진행된 팀 대결에선 'Team Dark'가 'Team Serral'를 세트 스코어 5-3으로 제압하며 최종 승리했다. 'Team Dark'는 경기 초반 2경기를 먼저 내주며 밀리는 듯 했지만, 이후 경기에서 'Team Serral'의 주장 요나 소탈라에게 내준 1경기를 제외하곤 모두 승리하며, 상금 800만 원을 차지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연애의 맛' 시즌2 고주원-김보미·이재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연애의 맛’ 시즌2가 마…
기사이미지
황바울 왜?…'섹션' 출연→간미연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수 황바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기사이미지
JTBC, 멜로망스 음원 수익 10억 편…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JTBC가 '슈가맨2' 측이 그룹 멜로망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