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아이즈, 한 단계 더 성장한 매력으로 컴백

입력2019년 08월 21일(수) 14:15 최종수정2019년 08월 21일(수) 14:15
아이즈 컴백 / 사진=뮤직케이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밴드 아이즈가 청량하면서도 성숙한 매력으로 3개월 만에 컴백한다.

아이즈는 20일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프롬아이즈(FROM:IZ)' 타이틀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뮤직비디오 2차 티저 영상을 게재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신보 '프롬아이즈'는 5월 발표한 싱글 1집 '리아이즈(RE:IZ)'의 연작으로 '우리들의 이야기는 아이즈로부터'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리아이즈'는 아이즈의 아이덴티티를 찾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면 이번 앨범 '프롬아이즈'에서는 첫 자작곡을 수록하며 밴드로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지금까지 많은 공연과 방송, 팬들과 함께했던 아이즈는 자신들의 음악적 고민과 색깔에 대한 질문을 항상 지속해왔다. 이러한 고민과 성장을 반복하면서 결국 아이즈의 음악적 고민의 답은 아이즈로부터 나와서 아이즈에 도달한다는 의미를 부여한 것.

'프롬아이즈'는 얼터너티브 사운드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와 수록곡 '번(Burn)', 리더 현준의 자작곡 '구름의 속도'를 포함해 총 5트랙이 수록된다. 아이즈는 추억을 모티브로 시작된 이번 싱글앨범 '프롬아이즈'를 통해 앞으로 써나갈 이야기는 팬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타이틀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는 이번 앨범의 대표적인 색채를 띠는 곡으로 얼터너티브 사운드와 함께 후회없는 사랑에 대한 마지막 인사를 표현했다. 사랑했던 연인과의 추억으로 남은 이야기를 여름이라는 계절에 녹여 청량감을 더했다. 경쾌한 리듬감을 살리면서도 풋풋한 아련함이 묻어나고 있어 낯설지만 익숙한 감정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아울러 시작부터 육중한 세션으로 탄탄한 실력을 가늠케 하는 '번'은 헤비하면서도 정교한 기타리프와 강렬한 리듬으로 표현된 곡이다. 리스너들을 전율케 하는 강한 사운드 속에 숨겨진 서정적 감성 보이스는 곡의 매력을 더한다.

이어 수록곡 '구름의 속도'는 미디엄 템포의 몽환적인 브리티쉬 록 스타일 곡으로 아이즈 리더 현준이 직접 작업에 참여했다. 현준의 오버드라이 톤 기타 연주로 조용하게 시작하지만 거칠고 몽환적인 감성을 적절하게 표현한 지후의 음악적 성숙함이 함께 돋보인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빅히트 "정국 열애설, 지인들과 논 것 뿐……
기사이미지
'배가본드'에 거는 기대…#이승기X…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가본드'가 다채로운 키워드로 시청…
기사이미지
美 매체 "류현진, 미니 슬럼프 탈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이 미니 슬럼프에서 탈출했다"…
기사이미지
#성접대 #도박 #유착…양현석, K팝 제왕에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YG엔터테인먼트(YG)의 최…
기사이미지
[단독] 정은지·유승우·유재환·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막강한 아티스트 조합의 음악 프로그램…
기사이미지
[단독] 박연수·송지아 모녀, '배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틀트립'에 박연수 송지아 모녀가 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