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닭칼국숫집VS백종원, 제육볶음 대결 [TV캡처]

입력2019년 08월 21일(수) 23:49 최종수정2019년 08월 21일(수) 23:56
골목식당 /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골목식당' 닭칼국숫집이 백종원과 제육볶음 대결에 나섰다.

21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열여섯 번째 골목 '부천 대학로'를 방문했다.

이날 닭칼국숫집은 점심 메뉴로 칼국수와 함께 제육볶음을 내놨다. 그러나 몰려드는 손님들로 인해 메뉴가 늦게 나가거나 계산 실수 등의 문제가 계속해서 반복됐다.

이를 본 백종원은 닭칼국숫집의 속도와 방식뿐만 아니라 제육볶음의 레시피를 지적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백종원은 직접 주인장과 함께 주방으로 이동해 제육볶음을 만들었다. 똑같은 재료를 이용했으나 채소를 넣는 타이밍이나 고기의 익힘 정도, 불 세기 등에 차이를 뒀다.

완성된 제육볶음을 맛본 닭칼국수집 주인장은 "같은 재료인데 완전히 다르다"며 감탄했다. 이어 방송인 김성주는 "재료가 똑같아도 조리법이 바뀐다면 맛이 완전히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백종원은 "사장님의 조리하는 체계가 헝클어져 있다. 어떤 음식이든 한 가지 음식에 집중하는 것이 쉽다. 제육덮밥이나 칼국수 하나에 집중하라"고 조언했다. 이를 들은 닭칼국숫집 주인장은 "칼국수 하나에만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성과보다 성취, 목표보다 목적"…방탄소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기사이미지
'꿈의 무대 입성' 기성용, 3월 바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뛰고 싶다…
기사이미지
'컴백 D-DAY' 방탄소년단, 축제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21일) 컴백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