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유인경 "저출산 문제 심각…경제력이 원인" [TV캡처]

입력2019년 08월 23일(금) 09:04 최종수정2019년 08월 23일(금) 09:08
아침마당 유인경 / 사진=KBS1 아침마당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아침마당' 유인경이 저출산 문제의 원인으로 경제력을 꼽았다.

23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는 코너 '생생토크-아이 안 갖겠다는 자식, 냅둬VS말려'를 주제로 꾸며졌다. 게스트로는 KBS 임수민 아나운서, 한상헌 아나운서와 방송인 유인경, 희극인 오정태의 어머니 김복덕 씨 등이 출연했다.

이날 한상헌 아나운서는 "아이를 키울 때 학원비가 몇 백만 원이 든다. 성공을 시켜야 한다는 압박도 있다. 하지만 그냥 형편에 맞게 키우면 된다. 그걸 따라가면 한도 끝도 없다"고 털어놨다.

이에 유인경은 "우리나라 인구가 곧 소멸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궁금해서 100여 명의 여성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사람들이 말하는 가장 큰 문제는 경제력이다. 흙수저 12개를 물려줄 바에야 금수저 하나가 나은 것"이라며 "자식 한 명을 대학까지 보내면 총 4억 원 정도가 든다고 한다. 그럼 내 노후는 어떻게 되냐. 애들이 효도한다는 보장이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나 방송인 오정태의 어머니 김복덕 씨는 "아이를 키울 때 식당을 하느라 육아에 신경을 못 썼다. 그래도 자식들 모두 잘 컸다. 자식은 꼭 낳아야 한다. 노후에 손자를 보러 다니는데 내 자식을 키울 때 보다 훨씬 더 좋다. 나이 들어서 손자라도 보는 즐거움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롤모델은 여자친구" 세러데이, 5인조 5色 …
기사이미지
퀸덤, 순위는? 오마이걸 '위로'·여…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오마이걸이 '퀸덤' 자체 평가에서 '한…
기사이미지
황바울 왜?…'섹션' 출연→간미연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수 황바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기사이미지
'연애의 맛' 시즌2 고주원-김보미·이재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연애의 맛’ 시즌2가 마…
기사이미지
박성현 "소렌스탐의 생일 축하 노래…
[양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소렌스탐의 생일 노래, 최고의 …
기사이미지
오왼 오바도즈, 특정 아이돌 공개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