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 누구? #아내 윤정희와 11살 나이 차 #삼남매父 #임금님 전문 배우

입력2019년 08월 23일(금) 10:50 최종수정2019년 08월 23일(금) 10:56
공부가 머니 임호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배우 임호가 아내 윤정희 씨와 함께 '공부가 머니?'에 출연해 화제다.

지난 22일 임호♥윤정희 부부는 MBC 예능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서 자녀의 사교육에 대해 털어놨다. 이에 임호를 향해 대중들의 지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호는 1970년 생으로 올해 50세다. 그는 지난 1993년 KBS 15기 탤런트로 데뷔했다. 드라마 '장희빈' '대장금' 등에서 국왕 역을 맡으며 '임금님 전문 배우'라는 별명을 갖게 됐다.

이어 그는 지난 2010년 11세 연하 액세서리 디자이너 윤정희 씨와 결혼했다. 이듬해 두 사람은 첫째 딸을 품에 안았다. 이후 2013년과 2014년에 각각 득남 소식을 전하며 '다둥이 아빠' 대열에 합류했다.

임호는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해치'에서 이광자 역을 맡아 열연했다. 현재 백석대학교 문화예술학부 연극영화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임호♥윤정희 부부는 '공부가 머니?'에서 "아이들의 공부 습관을 길러보려고 욕심을 부리다 보니 학원 개수가 34곳까지 늘어났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이로 인해 임호의 인스타그램 댓글창엔 이를 비난하는 이들과 옹호하는 이들로 나뉘어 한차례 설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반성은 커녕 거짓말 유감” 신현준…
[스포츠투데이 김지현 기자] 본지는 지난 9일 배우 신…
기사이미지
아야세 하루카·노민우, 열애설 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노민우와 일본 유명 배우 아야세…
기사이미지
"건강하게 돌아오겠다" 권민아, 폭…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한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