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리버풀전 '무승 징크스' 탈출할 수 있을까

입력2019년 08월 24일(토) 19:11 최종수정2019년 08월 24일(토) 19:12
위르겐 클롭-우나이 에메리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아스날이 리버풀과의 악연 청산에 나선다. 지난 8번의 맞대결에서 승리가 없는 아스날이 '리버풀전 징크스'를 끊어낼 수 있을까.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이끄는 아스날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를 대표하는 강팀이다. 지난 시즌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리버풀만 만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아스날의 리버풀 징크스는 지난 2015년 8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아스날은 점유율과 슈팅 등 모든 면에서 경기를 지배했으나 골 결정력 난조를 보이며 아쉽게 승리를 놓쳤다. 그 이후로 아스날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리버풀을 이기지 못했다.

공교롭게도 아스날의 징크스는 리버풀을 이끄는 위르겐 클롭 감독의 부임 시기와 맞물린다. 리버풀은 2015년 10월에 클롭 감독을 선임했는데, 이후 7번의 맞대결에서 아스날은 승리를 거두지 못한 것은 물론이고 23골이나 허용하는 약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아스날이 달라졌다. 바쁜 여름 이적시장을 보낸 아스날은 키어런 티어니, 다비드 루이스, 니콜라스 페페, 다니 세바요스(임대) 등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성공했다.

개막 후 치른 두 경기를 모두 승리로 이끌며 그 효과를 증명하고 있다. 아스날 입장에선 리버풀전 무승을 끊을 좋은 기회인 셈이다.

아스날이 '8전 9기' 도전 끝에 리버풀을 잡을 수 있을까. 양 팀의 맞대결은 25일(한국시각) 오전 1시 2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경기 풀 영상 및 하이라이트 등 관련 VOD도 가장 빨리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빅히트 "정국 열애설, 지인들과 논 것 뿐……
기사이미지
'배가본드'에 거는 기대…#이승기X…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가본드'가 다채로운 키워드로 시청…
기사이미지
美 매체 "류현진, 미니 슬럼프 탈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이 미니 슬럼프에서 탈출했다"…
기사이미지
#성접대 #도박 #유착…양현석, K팝 제왕에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YG엔터테인먼트(YG)의 최…
기사이미지
[단독] 정은지·유승우·유재환·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막강한 아티스트 조합의 음악 프로그램…
기사이미지
[단독] 박연수·송지아 모녀, '배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틀트립'에 박연수 송지아 모녀가 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