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승리, 이번주 '원정도박 혐의' 피의자 소환 조사 예정

입력2019년 08월 25일(일) 12:15 최종수정2019년 08월 25일(일) 12:15
양현석 승리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해외 원정 도박, 자금을 불법으로 조달한 혐의를 받는 YG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양현석과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승리가 경찰에 출석한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상습도박·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입건한 양현석과 승리를 이번 주 중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소환조사 시간은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두 사람의 출석 날짜는 서로 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양현석과 승리는 해외 원정 도박을 하고, 현지에서 일명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 자금을 조달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YG 사옥을 압수수색해 자금 입출금내역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양현석 등이 회삿돈을 횡령해 도박 자금으로 썼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자금 흐름도 분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찰은 미국 재무부를 포함한 정부당국에 YG 미국 법인(YG ENTERTAINMENT USA) 계좌 자료를 넘겨달라며 공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특히 양현석은 이 밖에도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도 있다. 그는 2014년 서울의 한 고급식당에서 외국인 재력가를 접대하면서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해 성 접대한 의혹을 받는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