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성, 홍콩 시위 지지 거듭 응원 "경찰, 우리가 지켜보고 있다"

입력2019년 08월 26일(월) 07:13 최종수정2019년 08월 26일(월) 07:07
김의성 / 사진= 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김의성이 홍콩 시위를 지지하는 글을 다시 게재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의성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홍콩 시위 중 부상을 당한 사람들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와함께 "What's wrong with You HK police??? Stop attacking people!!!! We are watching you!!!!!!"(홍콩 경찰 왜 그러냐. 사람들을 해치는것을 멈춰라. 우리가 지켜보고 있다)는 글을 게재했다.

김의성이 홍콩 시위와 관련해 목소리를 낸 것은 이번이 무려 3번째. 그는 송환법(범죄인 인도법)을 반대하는 홍콩 시위가 확산된 이후부터 지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앞서 김의성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freehongkong(프리홍콩) 지금 홍콩은 마치 80년 광주를 연상하게 한다"며 홍콩 시위 장면이 담긴 사진을 게시했다.

또한 그는 지인들과 함께 한쪽 눈을 가린 사진을 업로드했다. 이에 대해 김의성은 "우리가 오른쪽 눈을 가리고 사진을 찍은 이유는 시위 과정에서 경찰의 발포에 눈을 다친 홍콩의 여성을 위로하고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는 홍콩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해당 게시물 업로드 이후 그의 인스타그램 댓글창엔 홍콩 시위를 지지하는 이들과 이를 비난하는 이들이 몰려들며 한차례 설전이 벌어졌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금의환향' 봉준호, 그는 여전히 목마르다 …
기사이미지
도깨비도 이긴 '사랑의 불시착', 명…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랑의 불시착'이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사이미지
임현주 아나운서 "원피스와 노브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임현주 아나운서가 노브라로 생방송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