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고교야구팀, 일장기 없는 유니폼 입는다…"韓 국민감정 자극 피하고자"

입력2019년 08월 28일(수) 14:42 최종수정2019년 08월 28일(수) 14:42
사진=WBSC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청소년야구 대회에 참가하는 일본 고교 야구대표팀이 일장기가 없는 유니폼을 입는다.

27일 일본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다케나카 마사히코 일본 고등학교 야구연맹 사무국장은 "한일 관계 악화에 따라 30일 부산 기장군에서 열리는 18세 이하(U-18) 세계 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는 일본 고교 야구 대표팀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 일장기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다케나카 사무국장은 "한국 국민감정을 자극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안전을 위해 일본 고교 야구대표팀은 무늬가 없는 흰색 폴로 셔츠를 입을 것이라고 전했다.

통상적으로 일본 고교 야구대표팀의 유니폼에는 일본의 영문표기법 'JAPAN'과 일장기 디자인이 포함돼 있다.

이에 일본의 NHK는 "일본 고교 야구대표팀은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열리는 국제대회에는 일장기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는다. 이런 조치는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 대표팀은 28일 입국할 예정이며, U-18 야구 월드컵(WSBC U-18)은 오는 30일 부산 기장군에서 9월8일까지 열린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벤투호, 평양 원정 마치고 귀국 "다…
[인천공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9년 만의 평양 원정을 마친…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