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송구' 삼성 김헌곤, 8월 마지막 주 ADT캡스플레이 선정

입력2019년 08월 28일(수) 15:30 최종수정2019년 08월 28일(수) 15:47
김헌곤 / 사진=해피라이징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김헌곤(삼성 라이온즈)이 8월 마지막 주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김헌곤은 지난 2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경기에서 '레이저 송구'로 실점을 막았다. 지난 2017년 극적인 수비로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된 바 있던 김헌곤은 이번에도 승부의 향방을 결정짓는 수비로 생애 두 번째 선정 영예를 안았다.

이날 좌익수로 나선 김헌곤은 2-로 앞선 7회초 1사 만루 위기에서 송성문의 타구를 잡아냈다. 타구를 잡은 위치가 깊숙했기에 3루 주자 제리 샌즈는 태그업을 시도했고, 경기는 동점이 되는 듯했다. 하지만 김헌곤은 투수 출신답게 빠르고 정확한 '레이저 송구'로 보살을 성공시켜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키움 측은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지만 원심은 바뀌지 않았고, 이닝은 그대로 마무리됐다. 김헌곤의 송구는 경기 승패를 결정지은 플레이가 됐다.

김헌곤의 레이저 송구 플레이는 59%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김헌곤에 이어 카를로스 페게로(LG 트윈스) 수비가 2위에 올랐다. 페게로는 지난 2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홈경기에서 김주찬의 파울 타구를 슬라이딩 캐치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페게로의 플레이는 11%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더불어 8월 마지막 주 'AD캡스플레이'에는 전준우(롯데 자이언츠), 김성현과 최정(이상 SK 와이번스), 박민우(NC 다이노스)의 플레이가 후보에 올랐다. 이들은 각각 9%, 8%, 7%, 5%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벤투호, 평양 원정 마치고 귀국 "다…
[인천공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9년 만의 평양 원정을 마친…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