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X마마무 '퀸덤', 화제성 1위로 출발…박지훈 출연자 1위

입력2019년 09월 03일(화) 11:36 최종수정2019년 09월 03일(화) 11:36
퀸덤 / 사진=Mnet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퀸덤'이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며 방송 첫 주차에 비드라마 1위에 올랐다.

2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Mnet 예능프로그램 '퀸덤'이 기록한 화제성은 2019년 신작 비드라마들의 첫 방송 화제성 중 두 번째로 높은 점수로(1위 Mnet '프로듀스 X 101') Mnet이 다시 한 번 경연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하는데 성공했다.

Mnet '쇼미더머니8'은 전주 대비 1계단 순위가 하락해 비드라마 2위를 기록했다. 3위부터 5위까지는 JTBC 프로그램들이 석권했다. 먼저 3위는 JTBC '캠핑클럽'으로 마지막 정박지인 강원도 영월에서 캠핑을 즐기는 핑클의 모습이 그려졌다.
박지훈 / 사진=DB

4위는 JTBC 새 드라마 '꽃파당' 배우들이 전학생으로 출연한 JTBC '아는 형님'으로 박지훈 출연에 팬들의 높은 관심이 형성되며 전주 대비 2배 가량 화제성이 상승했다. 박지훈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MBC '나 혼자 산다'는 비드라마 6위에 자리했다. 기안84가 김충재의 새로운 작업실을 방문해 모델로 첫 도전에 나선 것이 화제를 모았으며, 김충재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9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7위는 SBS '런닝맨'으로 국내 첫 팬미팅 후기가 활발히 공유되며 화제성 상승에 일조했다.

8위부터 10위까지는 전주 대비 약 3계단 이상 순위가 하락한 프로그램들로, 오나라가 게스트로 등장한 tvN '삼시세끼 산촌편'이 비드라마 8위를 기록했다. 건후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네티즌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비드라마 9위를 차지했다. 백종원이 롱피자집 사장님에게 신 메뉴를 전수하는 모습이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10위였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9년 8월 26일부터 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5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발표한 결과이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롤모델은 여자친구" 세러데이, 5인조 5色 …
기사이미지
퀸덤, 순위는? 오마이걸 '위로'·여…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오마이걸이 '퀸덤' 자체 평가에서 '한…
기사이미지
황바울 왜?…'섹션' 출연→간미연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수 황바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기사이미지
'연애의 맛' 시즌2 고주원-김보미·이재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연애의 맛’ 시즌2가 마…
기사이미지
박성현 "소렌스탐의 생일 축하 노래…
[양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소렌스탐의 생일 노래, 최고의 …
기사이미지
오왼 오바도즈, 특정 아이돌 공개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