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돌아온 박웅철로 액션 쾌감부터 역대급 유머까지

입력2019년 09월 05일(목) 10:57 최종수정2019년 09월 05일(목) 10:57
사진=영화 나쁜녀석들 더 무비 스틸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배우 마동석이 '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초가 된 박웅철로 컴백한다.

액션 연기부터 작품 기획 등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가는 배우 마동석이 범죄 오락 액션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감독 손용호·제작 CJ엔터테인먼트)로 스크린 컴백을 알렸다.

마동석은 지난 2014년 대한민국을 강타한 OCN 인기 드라마 '나쁜 녀석들'을 통해 액션배우로서 두각을 드러냈다. 그는 극 중 주먹 하나로 서울을 평정한 동방파의 행동대장이자 강력 범죄자들을 사냥하는 나쁜 녀석들의 멤버 박웅철로 분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마동석은 영화 '베테랑'의 아트박스 사장 역으로 남다른 신스틸러의 면모를 보인 것에 이어 한국 최초의 좀비 블록버스터 '부산행'에서는 맨손으로 좀비를 때려잡는 짜릿한 액션을 선보이며 수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그는 '범죄도시', '신과함께' 시리즈, '악인전' 등을 통해 타격감 넘치는 액션과 역대급 흥행 연타까지 동시에 완성하며 '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라는 타이틀을 획득, 한국 액션 영화의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영화 '범죄도시'에서 주연 배우와 기획자로 활약하며 탁월한 기획력을 인정받은 마동석은 어느 분야에서든 믿고 보는 배우로 '열일'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그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신작 '이터널스'에 주연 길가메시 역으로 합류해 할리우드 진출 소식까지 전하며 대한민국 최강의 멀티 플레이어 입지를 입증했다.

이처럼 연기와 기획 등 다방면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배우 마동석이 올 추석에는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를 통해 그의 가장 큰 장기인 통쾌한 액션으로 돌아온다.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사상 초유의 호송차량 탈주 사건이 발생하고, 사라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기 위해 다시 한번 뭉친 나쁜 녀석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 스크린으로 무대를 옮겨 5년 만에 박웅철을 연기하게 된 마동석은 원작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는 보여주지 못했던 더욱 화려한 스케일과 강력해진 액션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마동석이 직접 "액션물을 통해 마동석화 시킨 캐릭터의 시초"라고 설명한 박웅철 캐릭터를 통해 타격감 넘치는 리얼 액션의 정점을 선보임은 물론, 애드리브인지 실제 대사인지 분간이 되지 않을 만큼 찰진 대사들로 유쾌한 웃음까지 선사하며 그가 가진 모든 강점을 스크린에서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특히 손용호 감독은 이번 영화의 클라이막스에서 박웅철이 홀로 다수의 조직원들을 상대하는 장면에 대해 "최소 3~4일은 걸렸을 장면인데, 마동석이 하루 반 만에 전부 소화했다. 액션 마스터라고 불릴 자격이 있는 배우"라며 극찬해 기대를 더했다.

대한민국 최강의 멀티 플레이어 마동석표 리얼 액션의 정점을 예고한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9월 11일 개봉된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롤모델은 여자친구" 세러데이, 5인조 5色 …
기사이미지
퀸덤, 순위는? 오마이걸 '위로'·여…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오마이걸이 '퀸덤' 자체 평가에서 '한…
기사이미지
황바울 왜?…'섹션' 출연→간미연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수 황바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기사이미지
'연애의 맛' 시즌2 고주원-김보미·이재황-…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연애의 맛’ 시즌2가 마…
기사이미지
박성현 "소렌스탐의 생일 축하 노래…
[양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소렌스탐의 생일 노래, 최고의 …
기사이미지
오왼 오바도즈, 특정 아이돌 공개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