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육대' 비드라마 화제성 1위, 송가인 출연자 화제성 장악

입력2019년 09월 17일(화) 12:03 최종수정2019년 09월 17일(화) 12:03
비드라마 화제성 /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2019 추석특집 아육대'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오르며 명실상부 명절 대표 프로그램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16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도스타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2주 연속 1위에 올랐던 Mnet '퀸덤'은 전주 대비 화제성은 상승했으나 '아육대'에 1위 자리를 내주며 2위로 하락했다.

Mnet '쇼미더머니8'은 비드라마 3위를 차지했고, 추석특집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tvN 'V-1'은 비드라마 4위에 올랐다.

5위는 JTBC '아이돌룸'으로 그룹 엑스원(X1) 출연에 팬들의 뜨거운 응원이 나타나 전주 대비 순위가 3계단 상승했다. 첫 방송 이후 꾸준히 화제성 하락세를 기록했던 tvN ‘삼시세끼 산촌편’은 이번주 화제성 반등에 성공하며 비드라마 6위에 올랐다.

7위는 JTBC '캠핑클럽'으로 한 주 결방하며 화제성이 전주 대비 절반 이상 하락했다. 8위는 9주년 기념 팬미팅이 방영된 SBS '런닝맨'이 기록했으며, 9위는 MBC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참가자들의 정체 추측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Mnet '러브캐처2'는 10위를 차지했다.

특히 비드라마 출연자 부문에서는 송가인이 6위, 7위, 10위를 차지하며 화제성을 장악했다.

본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9일부터 1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발표한 결과이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LPGA·KLPGA 최고 선수들, 부산 기…
[부산=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출전하…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가 가족과 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