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슈퍼챌린지, 최종전 일정 변경…화려한 피날레 준비

입력2019년 09월 17일(화) 17:28 최종수정2019년 09월 17일(화) 17:28
사진=슈퍼레이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19 슈퍼챌린지가 화려한 피날레를 준비하고 있다. 더욱 성대하고 흥미로운 마지막 일전을 위해 경기 일정에도 변화를 줬다. 아시아 각국의 기술력, 드라이빙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장이자 내구레이스 중심으로 변화한 슈퍼챌린지의 첫 시즌 챔피언 탄생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2019 슈퍼챌린지의 최종전은 일정을 조정해 오는 11월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열린다. 일정이 바뀌면서 대회에도 흥미로운 변화가 생기게 됐다. 슈퍼챌린지의 내구레이스 클래스(S1-S4 클래스)에 중국, 일본 등 아시아의 모터스포츠 강국들이 참가해 기술력을 겨룰 예정이다. 차량 한 대당 2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해 2시간 동안 트랙을 달리는 내구레이스인 만큼 많은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 해외 차량들의 가세로 더욱 긴장감 있는 국제대회로 치러지게 됐다. 경기를 관전하는 재미가 커질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최종전을 통해 시즌 챔피언이 가려지기 때문에 마지막 승부에 대한 예측도 흥미롭게 됐다. 올해부터 슈퍼챌린지가 내구레이스를 도입해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린 터라 올 시즌 클래스 별 챔피언은 첫 왕좌의 주인공으로 기억 속에 남게 된다. S1 클래스는 참가 팀들의 챔피언십 포인트 격차가 크지 않아 최종전 우승자가 시즌 챔피언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 다른 클래스들도 포인트 분포를 고려할 때 최종전 성적이 챔피언 등극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경기일정이 변경됨에 따라 참가신청 기간도 달라진다. 2019 슈퍼챌린지 최종전의 참가신청은 오는 10월7일부터 20일까지 2주동안 슈퍼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싹쓰리 이효리 눈물 + 유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혼성그룹 싹쓰리의 데뷔 …
기사이미지
'보이스트롯' 기대되는 이유? 김창…
기사이미지
[단독] “반성은 커녕 거짓말 유감…
[스포츠투데이 김지현 기자] 본지는 지난 9일 배우 신현준(52)의 동…
기사이미지
'온앤오프' 미초바 빈지노 예능 최초 동거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스테파니 미초바와 빈지노…
기사이미지
'18세 돌풍' 김주형, KPGA 프로 최…
기사이미지
한서희, 벗어나지 못한 '마약 늪'……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국 마약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