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슈퍼챌린지, 최종전 일정 변경…화려한 피날레 준비

입력2019년 09월 17일(화) 17:28 최종수정2019년 09월 17일(화) 17:28
사진=슈퍼레이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19 슈퍼챌린지가 화려한 피날레를 준비하고 있다. 더욱 성대하고 흥미로운 마지막 일전을 위해 경기 일정에도 변화를 줬다. 아시아 각국의 기술력, 드라이빙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장이자 내구레이스 중심으로 변화한 슈퍼챌린지의 첫 시즌 챔피언 탄생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2019 슈퍼챌린지의 최종전은 일정을 조정해 오는 11월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열린다. 일정이 바뀌면서 대회에도 흥미로운 변화가 생기게 됐다. 슈퍼챌린지의 내구레이스 클래스(S1-S4 클래스)에 중국, 일본 등 아시아의 모터스포츠 강국들이 참가해 기술력을 겨룰 예정이다. 차량 한 대당 2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해 2시간 동안 트랙을 달리는 내구레이스인 만큼 많은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 해외 차량들의 가세로 더욱 긴장감 있는 국제대회로 치러지게 됐다. 경기를 관전하는 재미가 커질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최종전을 통해 시즌 챔피언이 가려지기 때문에 마지막 승부에 대한 예측도 흥미롭게 됐다. 올해부터 슈퍼챌린지가 내구레이스를 도입해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린 터라 올 시즌 클래스 별 챔피언은 첫 왕좌의 주인공으로 기억 속에 남게 된다. S1 클래스는 참가 팀들의 챔피언십 포인트 격차가 크지 않아 최종전 우승자가 시즌 챔피언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 다른 클래스들도 포인트 분포를 고려할 때 최종전 성적이 챔피언 등극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경기일정이 변경됨에 따라 참가신청 기간도 달라진다. 2019 슈퍼챌린지 최종전의 참가신청은 오는 10월7일부터 20일까지 2주동안 슈퍼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식 "행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기사이미지
"아역 생활, 얌전해야 한다는 강박…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베트남 박항서 감독 "태국전 어려웠…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선수들이 불굴의 정신을 발휘했다" …
기사이미지
"진화, 날 임신시켰을 때 가장 고…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함소원과 진화 부부가 ‘언니네 쌀롱’…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