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협, 국방의 의무 마치고 인천 복귀

입력2019년 09월 18일(수) 12:57 최종수정2019년 09월 18일(수) 12:57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 중앙 미드필더 이상협이 상주상무에서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17일 팀에 합류, 18일 완전한 민간인 신분이 됐다.

이상협은 2017시즌을 앞두고 FC서울에서 인천으로 이적했다. 당시 이상협은 리그 20경기에 나서며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한 바 있다. 그리고 군 복무를 위해서 상주로 둥지를 옮겼다. 잦은 부상 탓에 2시즌 동안 8경기에 나서는 데 그쳤지만 출전할 때마다 특유의 날카로운 패스와 강력한 중거리 슈팅 등을 선보였다.

인천은 올 시즌 K리그1 잔류를 위해 치열한 생존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새롭게 합류한 마하지와 장윤호가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월12일 아산무궁화축구단에서 전역한 김도혁에 이어 이상협까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합류해 더욱 탄탄한 중원을 구성하게 됐다.

한편 이상협은 지난 추석 명절부터 마지막 휴가도 모두 반납하고 팀 훈련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빠르게 팀에 녹아들어 잔류 경쟁에 보탬을 안기기 위함이다. 이상협은 입대 전 등번호였던 17번을 달게 됐다.

이상협은 "하루빨리 인천에 복귀해서 팀에 보탬이 되고 싶었다. 상주에서의 군 생활을 통해 이전보다 성숙해져서 돌아왔다"며 "인천의 K리그1 잔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벤투호, 평양 원정 마치고 귀국 "다…
[인천공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9년 만의 평양 원정을 마친…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