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혁 저격' 강병규 누구? #前 야구선수 #유명MC #유튜버

입력2019년 09월 19일(목) 14:24 최종수정2019년 09월 19일(목) 15:25
사진=강병규 SNS 사진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양준혁이 성 추문에 휩싸인 가운데 그에게 독설을 날린 강병규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병규는 19일 자신의 SNS에 "양불신..어쩜 이리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지...'잘 좀 하지 그랬냐?' 너가 나한테 예전에 했었던 말이야"라고 양준혁을 비난했다.

앞서 두 사람은 과거 SNS에서 공개 설전을 벌였다. 지난 2012년 양준혁은 자신의 SNS에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하면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큰 힘이 된다"고 '양준혁 야구재단' 후원 방법을 알리는 글을 남겼고, 이에 강병규는 "꿈나무 누구에게 얼마를?"이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양준혁은 "도박판에 수십억 원씩 기부하지 말고 사회를 위해 뭔가 보탬이 되는 삶을 살아 보는 것이 어떨까"라고 강병규를 겨냥한 글을 남겼다.

강병규는 1972년생으로 두산 베어스의 전신인 OB 베어스, SK 와이번스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하지만 선수노조 결성에 따른 야구협회와의 마찰로 팀에서 방출됐고, 이후 2001년부터 방송인으로 전향했다. '일요일은 즐거워' '위기탈출 넘버원' '비타민'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호화 원정 응원단 논란과 불법 인터넷 도박을 한 혐의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이어 지난 2009년에는 모 배우에게 폭력과 협박을 행사한 혐의와 지인에게 사기 혐의로 기소 당하는 등 파문을 일으켰다.

지난해 10월15일 자신의 SNS에 "강병규입니다. 뭐 좀 해보려고요. 죄송하고,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유튜브 채널 BJTV를 통해 야구 해설가로 복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벤투호, 평양 원정 마치고 귀국 "다…
[인천공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9년 만의 평양 원정을 마친…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