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루 식당' 셰프와 연예인이 만나 여는 자연주의 식당 [종합]

입력2019년 09월 20일(금) 00:03 최종수정2019년 09월 20일(금) 00:10
신기루식당 / 사진=MBC 신기루식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신기루 식당'이 오픈한다.

19일 오후 첫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신기루 식당'에서는 크루 박준형, 정유미, 라비와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 조셉 리저우드, 전통주 소믈리에 더스틴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신기루 식당'은 전 세계를 방랑하는 미슐랭 출신 탑 셰프와 연예인 크루가 한국의 낯선 마을, 낯선 식재료를 탐험하며 단 하루, 팝업 식당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첫방송된 '신기루 식당'은 강원도 인제의 자연과 자연 속 식재료를 담아내면서 보는 이에게 편안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박준형, 정유미, 라비와 조셉, 더스틴은 차로 울창한 숲길을 달려 강원도 인제의 냇강 마을에 도착했다. 냇강 마을은 백두대간에서 이어진 대암산 자락이 소양강과 맞닿은 곳에 위치한 곳이다.
조셉 정유미 / 사진=MBC 신기루식당

자작나무의 풍취를 만끽하며 출연진들은 신기루 식당터에 도착했다. 하지만 식당 터는 온통 풀만 있을 뿐 허허벌판이었다. 개인 정원으로 이용중인 이곳을 식당으로 변신시켜야 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박준형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과 함께 회의를 했다.

한편 조셉은 식재료 메뉴를 그림으로 준비해왔다. 이미 조셉은 사전 답사를 통해 일부 재료를 체취한 상태였다. 바로 개복숭아, 콩, 야생버섯 등이었다. 디저트로는 돌배, 솔방울, 우유를 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더스틴은 "던져서 플레이팅 하는 디저트"라고 설명했다.

베이스캠프인 황토집에서 짐을 푼 뒤 본격 재료 채취가 시작됐다. 정유미, 라비는 오미자 따기, 더스틴, 박준형은 돌배 따기에 도전했다. 재료를 다 채취한 뒤 멤버들은 함께 저녁을 준비했다.

앞으로 요리에 열중해야 할 조셉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요리에 착수했다. 준형은 황태 구이를 요리하고, 정유미는 친환경 닭을 준비해서 닭볶음탕을 만들었다. 이에 더해 더스틴은 제주도 약주를 대접했다. 약주는 막걸리를 만드는 과정 중 술지게가 가라앉은 사태에서 용수 안에 뜨는 맑은 술. 그렇게 저녁 식사를 하면서 한뼘 더 가까워진 크루들.
정유미 / 사진=MBC 신기루식당

이튿날 순두부 만드는 법을 배우기 위해 준형과 조셉은 맷돌을 직접 이용했다. 그동안 유미는 체다치즈를 이용한 토스트를, 라비는 토스트에 곁들일 요구르트 야채 샐러드를 만들었다. 라비, 정유미, 더스트는 새 소리를 들으면서 아침 식사를 했다.

오픈을 앞두고 신기루 크루들은 직접 서빙, 메뉴 설명, 요리까지 완벽하게 익히기에 집중했다.

조셉은 "우리 식당 음식에서 인제를 담아야 한다. 사람들이 왜 인제에 왔는지 알려줘야 한다"면서 추후 오픈할 신기루 식당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사면초가 몰린 이승우, 소속팀·벤…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