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리그 퀸(K-WIN)컵, 20일부터 참가팀 모집

입력2019년 09월 19일(목) 23:44 최종수정2019년 09월 19일(목) 23:44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개최하는 제10회 K리그 여자대학축구대회 '2019 K리그 퀸(K-WIN)컵' 참가팀 모집이 20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다음 달 5-6일 양일간 파주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 National Football Center)에서 펼쳐져는 '2019 K리그 퀸(K-WIN)컵'은 연맹이 여자 아마추어 축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개최된 대회다.

올해는 총 16개 팀을 모집해, 4개 조로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 2위가 8강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자를 가린다. 경기는 전, 후반 20분씩 진행하며, 8강부터는 무승부의 경우 승부차기로 승자를 결정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K리그 퀸(K-WIN)컵'은 대학생 신분인 여자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을 위해 지난 1회 때부터 최고 수준의 대회 참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훈련하는 NFC에서 처음으로 대회를 개최해 참가자들은 최상의 그라운드 시설에서 경기를 뛰게 된다. 또한, 참가팀 대상 트레이닝 세션, 토크 콘서트, 각종 이벤트 등 경기 외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K리그 퀸(K-WIN)컵' 참가 신청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에 따라 20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후 참가팀들을 대상으로 24일 오후 6시 30분 고알레 플래그십(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67)에서 대회 미디어데이가 개최되며, 조 추첨도 이날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연맹은 지속적으로 대학여자축구클럽연맹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대회 참가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최고 수준의 대회 참가 경험을 제공해 여자 아마추어 축구 저변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사면초가 몰린 이승우, 소속팀·벤…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