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2019 아이스하키 꿈나무 대축제 개최

입력2019년 09월 20일(금) 16:42 최종수정2019년 09월 20일(금) 16:53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대한체육회,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국민제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재정을 후원하며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최윤희)가 주죄·주관하는 '2019 아이스하키 꿈나무 대축제'의 막이 올랐다.

지난 1일 분당올림픽스포츠센더 스케이트장에서 성남 아이언이글즈와 인천 썬더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아이스하키 꿈나무들이 빙판 위의 명승부를 펼쳤다. 이번 대회는 경쟁을 지양하고 아이스하키 종목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 분위기의 대회를 운영해 타대회와의 차별화를 통한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제공

대회 기간은 1일부터 오는 10월27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유치부 1그룹(8개팀), 초등부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3개 그룹(24개팀) 총 32개팀으로 진행된다. 폐막 및 시상식에는 여자 아이스하키 시범경기와 이벤트경기로 학부모 슈팅게임이 예정돼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최윤희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인기 종목의 저변을 확대하고, 아이스하키 꿈나무 선수를 조기 발굴해 육성하고자 마련됐다"며 "경쟁을 지양하고 축제 분위기 속에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를 치르기 위해 생활체육활성화 공모에 참여 및 선정됨으로서 스케이트 시설 이용 및 참가비를 무상으로 제공해 아이스하키 종목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1990년 7월에 설립됐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벤투호, 평양 원정 마치고 귀국 "다…
[인천공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9년 만의 평양 원정을 마친…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커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기사이미지
'동백꽃 필 무렵', 스태프 갈아 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시청률 14%, 화제성 1위. 그리고 힐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