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산다' 박나래 "비계 듬뿍 김치찌개, 父 떠오르는 음식" [TV캡처]

입력2019년 09월 21일(토) 00:42 최종수정2019년 09월 21일(토) 00:42
박나래 /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가 김치찌개는 아버지를 떠올리게 하는 음식이라고 밝혔다.

2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뵙기 위해 남동생과 함께 고향을 방문한 박나래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나래오 남동생은 집안 어른들이 모셔진 가족묘를 찾았다. 이어 남매는 아버지의 성묘상을 준비했다.

남매끼리만 성묘를 온 건 처음이었다. 이에 두 사람은 어설픈 성묘상을 준비했다. 그럼에도 두 사람의 진심은 전달됐다. 박나래는 "예쁜 것만 올려"라고 말했다.

이어 남동생은 박나래가 준비한 김치찌개를 그릇에 옮겨 담았다. 박나래는 "고기 많이 떠. 아버지가 좋아하시니까"라고 말했다.

이후 인터뷰에서 박나래는 "가끔 아버지가 비계를 많이 넣은 김치찌개를 끓여주셨다. 그때는 비계가 너무 많아서 다 떼고 먹었었다"며 과거를 돌이켰다.

그는 "끓여주실 때마다 아버지는 매번 '엄마가 끓여준 것보다 맛있지'라고 물어봤다. 그렇다고 대답하면 너무 좋아하셨다. 이제는 비계 듬뿍 김치찌개만 보면 아버지가 생각난다"고 털어놨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투자금 토한 YG, 빅뱅마저 잃을 위기 '악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말 그대로 악순환이다. Y…
기사이미지
'한 차례 충돌' 한국, 북한과 0-0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과 북한이 전반전을 0-0으로 마쳤…
기사이미지
"떨어질 것 예상" 이해인, '아이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