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동해오픈, 태풍 '타파' 영향 22일 최종라운드 앞당겨 진행

입력2019년 09월 21일(토) 17:41 최종수정2019년 09월 21일(토) 17:56
강성훈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신한동해오픈(총상금 12억 원·우승상금 2억1600만 원) 최종라운드 경기가 태풍 '파타'의 영향으로 앞당겨 진행된다.

제35회 신한동해오픈 대회조직위원회는 22일 인천 서구 소재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 USA, 오스트랄아시아(파71/7238야드)에서 펼쳐질 본 대회 최종라운드가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정상적으로 끝나지 못할 것을 대비해 경기 시간을 앞당기기로 결정했다.

본 대회는 한국프로골프(KLPGA) 코리안투어와 아시안투어, 일본투어까지 3개 단체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는 최초의 대회로 각 단체와 대회 주최측은 경기 시간을 앞당겨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데 입을 모았다.

그에 따라 본 대회 최종라운드 경기는 아침 7시부터 시작하게 되며 스콧 빈센트(짐바브웨)와 강성훈(CJ대한통운), 제이비 크루거(남아공)가 속한 챔피언조는 오전 8시50분에 경기를 시작하게 된다.

JTBC골프를 통해 생중계되는 방송시간도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로 변경됐다.

기상 악화로 인해 최종라운드 경기를 끝내지 못할 경우에는 플레이된 홀에 상관없이 최종일 경기는 취소되게 되며 최종 3라운드까지 54홀 경기로 종료될 예정이다.

다만 정규 라운드가 정상적으로 종료된 후 최종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플레이오프가 필요할 경우 경기는 계속해서 진행될 것이며 플레이오프가 22일 종료되지 못핼을 때에는 23일 진행될 수도 있다.

한편 지난 2011년 이 대회에서 준우승에 그친 강성훈은 8년 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강성훈은 중간합계 9언더파 204타를 기록하며 단독 선두 빈센트에 2타 차 뒤진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사면초가 몰린 이승우, 소속팀·벤…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