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1열' 정일성 "임권택 감독, 직장암 투병 당시 '만다라' 제안"

입력2019년 09월 22일(일) 11:20 최종수정2019년 09월 22일(일) 11:20
만다라 정일성 / 사진=JTBC 방구석1열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정일성 촬영 감독이 '만다라'를 찍게 된 계기를 밝혔다.

22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방구석1열'에는 정일성 촬영 감독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임필성 감독은 정일성 촬영감독을 소개하며 "1957년 '가거라 슬픔이여'로 데뷔해 올해 데뷔 62주년을 맞았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일성 촬영감독의 미학이 정점을 찍은 영화 '만다라'가 소개됐다. 정일성 촬영 감독은 "직장암 판정을 받고 병원에 있을 때 임권택 감독이 '만다라' 소설을 가지고 와서 '정 형이랑 꼭 찍고 싶은 작품'이라고 했다"고 일화를 밝혔다.

이어 "아픈 몸을 이끌고 직접 장소 헌팅에 나섰다"며 "'만다라'는 죽음의 고비를 넘긴 후 찍은 작품이다. 이 작품을 통해 영화에 임하는 자세가 달라졌다"고 덧붙였다.

60년 동안 한 길만을 걸어온 정일성 촬영 감독은 "사는 동안 내가 좋아하는 이 직업만은 놓쳐서는 안 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나에게는 영화가 종교"라고 애정을 표현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날 녹여주오', tvN 토일드라마 첫 1%대 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날 녹여주오'가 결국 1%…
기사이미지
CJ, 이쯤되면 '문화 깡패'다 [ST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문화를 만듭니다. CJ' CJ ENM(이하…
기사이미지
설리, '따뜻하고 당당한 사람'으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사망했다. 늘상 …
기사이미지
故설리, 오늘(17일) 비공개 발인…가족·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설리…
기사이미지
사면초가 몰린 이승우, 소속팀·벤…
기사이미지
'PD수첩', '프듀X101' 조작 논란 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PD수첩'에서 '프로듀스X101'의 폭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