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 따러 가세' 木 예능 전체 1위…완벽한 유종의 미

입력2019년 10월 11일(금) 11:41 최종수정2019년 10월 11일(금) 11:45
송가인 붐 / 사진=TV조선 뽕 따러 가세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가수 송가인, 방송인 붐이 뭉친 이른바 '뽕남매'가 뽕 힐링으로 꽉 채우며 '뽕 따러 가세' 시즌 1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0일 밤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송가인이 간다-뽕 따러 가세'(이하 '뽕 따러 가세')는 전국 시청률 6.5%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 '뽕남매'는 마지막 8번째 뽕밭인 강원도 태백산맥을 찾았다. 그리고 잠시 헤어질 아쉬움을 곡 '잠깐만' '갈색추억'으로 달래며 머지않아 돌아올 날을 염원했다.

이어 곡 '정선 아리랑' 발상지인 아우라지에서 뱃사공으로 일하고 있는 사연자의 이야기를 접수한 두 사람은 뱃사공 사연자와 함께 나룻배에 올라 신청곡 '한 오백 년' 가락을 뽑았다.

그 뒤 강릉으로 이동하던 중 송가인은 "이 모든 게 다 추억이 될 거 같다"며 곡 '추억으로 가는 당신'을 열창하며 전국을 돌며 뽕 땄던 추억을 곱씹었다.

이와 관련해 '미스트롯'으로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감사 프로젝트로 장장 5개월 동안 전국 방방곡곡은 물론, 안방극장 구석까지 뽕 힐링을 선사했던 '뽕 따러 가세'가 남긴 것들을 되짚어 봤다.

◆ 노래로 대한민국 대동단결, '희로애락 뽕 힐링'

'뽕 따러 가세'는 광주, 서울, 부산, 진도, 인천, 춘천, 강원도, 태백산맥까지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소중한 사연들에 응답했다. 특히 누군가의 특별 사연이 아닌, 나 또는 주변 사람이 겪고 있는 사연들을 찾아가 이에 적합한 송가인 픽 노래로 공감과 감동을 드리웠다.

특히 금의환향 '진도 내 고향 대잔치' 추석맞이 '전국 칠순 잔치'와 지금까지는 상상도 못 했던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펼친 배 위 '선상 콘서트', 탄광촌에서 연 '탄광 가족 콘서트' 등은 보는 이들에게 다시 볼 수 없을 감동을 안기며 대한민국을 '뽕 힐링'으로 휩싸이게 만들었다.

◆ 지상파-종편 종합 木 예능 전체 1위 '왕좌의 위엄'

'뽕 따러 가세'는 첫 방송부터 지상파, 종편 종합 목요일 예능 전체와 동시간대 1위를 꿰차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어 공감대와 화제성, 그리고 시청률을 거머쥔 초대박 예능의 등장을 알리기도 했다. 매주 목요일마다 각종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것은 물론, 방송 때마다 송가인과 붐이 열창했던 노래가 방송 직후 음원 차트를 휩쓰는 등 왕좌의 저력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추석맞이 '전국 칠순 잔치'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8.7%까지 치솟았고 최종회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7.5%를 기록하며 마지막까지 '뽕 힐링'의 저력을 과시했다.

◆ '연애의 맛'급으로 설렘을 선사했던 '뽕남매 케미'

송가인과 붐은 첫 만남부터 소개팅을 연상케 하는 묘한 케미로 '썸 라인'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붐이 '미스트롯' 경연 때 하트를 주지 않아 송가인에게 첫 패배를 안겼던 이야기로 외나무다리에서 원수가 되는 듯했지만 붐이 송가인에게 '블링블링' 마이크를 선물하며 의기투합하게 됐다.

또한 초반 현실 남매의 투닥투닥 '케미'를 폭발시키던 두 사람은 회를 거듭할수록 간질간질하고 설레는 썸을 발산하던 끝에 급기야 자녀 계획까지 함께 세우는 분위기를 드리웠다. 이에 두 사람은 '연애의 맛' 급 환상의 설렘 '케미'로 전 국민의 사랑둥이 '뽕남매'로 거듭나게 됐다.

제작진은 "'뽕 따러 가세'는 '미스트롯'에서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가동한 프로젝트였지만 촬영을 진행하면서 제작진들이 역으로 힐링받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큰 사랑과 성원 보내주신 사연자분들과 함께 웃고 울어주신 시청자분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투자금 토한 YG, 빅뱅마저 잃을 위기 '악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말 그대로 악순환이다. Y…
기사이미지
한국-북한, 경기 중 한 차례 충돌……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과 북한 선수들이 경기 중 충돌했…
기사이미지
"떨어질 것 예상" 이해인, '아이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