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향년 25세 안타까운 죽음, 슬픔에 빠진 대중과 연예계 [ST이슈]

입력2019년 10월 15일(화) 07:00 최종수정2019년 10월 15일(화) 09:41
설리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설리가 향년 2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005년 12살의 나이에 SBS 드라마 '서동요' 아역배우로 데뷔한 설리는 2011년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로 데뷔해 깜찍한 외모와 사랑스럽고 톡톡 튀는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에프엑스를 탈퇴한 설리는 영화 '리얼'과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히 활동했다.

14일 경기 성남수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설리는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설리의 매니저는 전날 저녁 6시 30분경 설리와의 마지막 통화 이후 연락이 닿질 않자 자택을 찾았다가 경찰에 신고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소속사 SM 측은 14일 "지금의 상황이 너무나 믿기지 않고 비통할 따름이다. 갑작스러운 비보로 슬픔에 빠진 유가족을 위해 루머 유포나 추측성 기사는 자제해 달라"고 전했다.

설리의 죽음 소식에 하리수, 구혜선, 안재현, AOA 출신 권민아, 딘딘, 이상민 등 SNS를 통한 동료들의 애도가 이어졌다.

예정됐던 연예계의 각종 행사들도 취소됐다. 설리와 같은 소속사 식구인 SM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은 이날 진행 예정이던 특집쇼 ‘슈퍼엠 더 비기닝’ 사전 녹화를 취소했다. 슈퍼주니어 또한 컴백 라이브를 취소했으며 설리와 함께 그룹 에프엑스로 활동했던 엠버는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렸다.

배우 김유정이 참석할 예정이었던 한 뷰티 브랜드의 포토콜 행사도 취소됐다. 밴드 엔플라잉도 15일 오후 2시 열릴 예정이었던 미니앨범 ‘야호’ 발매 기념 쇼케이스 일정을 취소했다. 보이그룹 SF9과 밴드 아이즈도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취소했다.

한편 설리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중도 충격을 금치 못하고 있다. 최근까지 설리가 출연했던 프로그램인 JTBC '악플의 밤'이나 과거 예능 '진리상점'에서 설리가 어린시절부터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우울한 성향을 갖게 된 속내를 털어놓은 말들도 회자되고 있다.

SM은 또한 "갑작스러운 비보로 깊은 슬픔에 빠진 설리 유가족들이 조용히 장례를 치르길 원한다"며 "이에 빈소, 발인 등 모든 절차를 취재진에게 비공개로 하고자 한다. 조문객 취재 또한 유가족이 원치 않는다. 설리의 마지막 가는 길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간곡히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서, 춤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기사이미지
나비 결혼 소감 "책임감 갖고 지혜…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나비가 결혼 소감을 전했다. 나비는…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찰서 '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
기사이미지
김하성 이어 김현수도 '쾅'…김현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현수가 국제대회 첫 홈런을 신고했다…
기사이미지
'전지적 참견 시점' 테이 햄버거집…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테이와 햄버거…
맨위로